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교육
  • 입력 2023.08.18 19:07
  • 호수 1468

신성대-도교육청, 충남형 늘봄학교 업무협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교대·상명대 등 11개 대학 돌봄학교 지원키로

신성대학교가 충청남도교육청과 충남형 늘봄학교(해봄학교) 지원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신성대학교가 충청남도교육청과 충남형 늘봄학교(해봄학교) 지원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신성대학교(총장 김병묵)가 충청남도교육청과 충남형 늘봄학교(해봄학교) 지원에 관한 업무협약을 지난 9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국정과제 중 하나로, 충남교육청의 충남 돌봄교실을 오후 8시까지 운영 확대하는 초등 전일제 교육(늘봄학교)에 대학들이 지원하고자 체결되었다. 해봄학교는 충남형 늘봄시범학교를 일컫는 말로, △방과후학교 1+1 강좌 △지역대학 연계를 통한 문화·예술·체육 방과후학교 △에듀테크를 활용한 혼합수업 방과후학교 △지역 진로체험처 연계 '상상늘봄교실' △동네방네 늘봄교실 등의 서비스가 제공된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천안불당초에서 열려 신성대를 비롯한 공주교대, 상명대, 호서대, 선문대, 공주대, 건양대, 혜전대. 연암대, 한서대, 나사렛대 등 11개 대학이 참여했다. 협약서의 주요 내용으로는 △충남형 늘봄 ‘해봄학교’추진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의 교류 △디지털(Al/SW 등), 문화, 예술, 체육을 비롯한 대학의 우수 교육프로그램 지원 △기타 늘봄학교 정책 내실화를 위해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지식과 정보의 공유 등이다. 또한 세부적인 사항은 별도의 협의를 거쳐 정하기로 결정했다.

협약식 이후 참가자들은 이주호 교육부 장관과 함께 불당초등학교에서 진행된 돌봄교실,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을 참관하고 간담회를 진행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