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문화
  • 입력 2023.08.21 10:51
  • 호수 1439

당진에 KB국민은행 작은도서관 조성 나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이 후원, (사)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 주관

 

KB국민은행, ()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과 KB작은도서관 조성사업 업무협약이 지난 18일 진행됐다.

문화체육관광부와 KB국민은행이 후원하고 ()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이 주관하는 KB후원 작은도서관 조성사업은 문화소외지역에 기업후원으로 작은도서관을 조성해 주민들에게 지속적으로 양질의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추진되는 사업으로 올해 당진시의 고대웃음꽃 작은도서관이 선정됐다.

이번 사업으로 고대웃음꽃 작은도서관에 내벽 페인트칠, 어린이실 조성, 원목 서가 및 열람 테이블 등 제작 설치 등 총 12000만 원 상당의 공간개선 및 물품을 지원받게 된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오성환 당진시장, ()작은도서관을만드는사람들 김수연 대표, KB국민은행 충청지역그룹 송용훈 대표 등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세 기관은 각각 도서관 조성 후원금 지원(KB국민은행) 작은도서관 리모델링, 운영활성화 지속지원(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 정기적 도서 지원, 운영 전담 인력 및 운영비 확보(당진시)를 추진하기로 했다.

오 시장은 다양해지는 시민들의 문화 욕구 충족을 위해 주민들의 생활환경 가까이에서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작은 도서관의 중요성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주민들에게 더욱 쾌적한 문화시설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2007년 개관해 인문학 특화 작은도서관으로 주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고대웃음꽃 작은도서관(고대면 고대로 65 복지회관 2)18,031권의 장서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번 리모델링을 마치고 10월 중 재개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