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복지
  • 입력 2023.08.26 14:19
  • 호수 1469

청소년·봉사자를 대상으로 한 환경 캠페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시자원봉사센터

당진시자원봉사센터가 당진지역 청소년 및 봉사자 등 90여 명을 대상으로 3회기에 걸쳐 환경 캠페인의 일환인 그린인플루언서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당진시자원봉사센터가 당진지역 청소년 및 봉사자 등 90여 명을 대상으로 3회기에 걸쳐 환경 캠페인의 일환인 그린인플루언서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당진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권일)가 당진지역 청소년 및 봉사자 등 90여 명을 대상으로 환경 캠페인 일환으로 그린인플루언서 양성 프로그램을 3회기에 걸쳐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마미짱 봉사단, 동그라미 가족봉사단, 과학을사랑하는모임 봉사단이 참여했다. 1회기는 지난 1일 도비도에서 이뤄졌으며, 환경전문가로부터 자원순환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다. 이어 도비도에서 환경캠페인과 환경정화활동이 열렸다. 

지난 2회기와 3회기는 19일에 열렸다. 이날 당진지역 생태환경 탐방을 주제로 ‘멸종위기 야생생물Ⅱ급’ 금개구리가 서식하는 당산생태공원에서 생태 교육이 열렸다. 봉사자들은 교육을 들은 뒤 공원에 설치된 데크와 정자를 청소했다.

한편 지난 10일부터 2주 동안 자원봉사 기초교육 강사 양성교육도 이뤄졌다. 이번 교육과정은 자원봉사 기초교육 강사 활동에 필요한 교육으로, 강사가 갖춰야 할 기본 자세와 교육 교안 작성법, 파워포인트 활용방법, 스피치 및 이미지메이킹 등을 총 4회에 걸쳐 교육했다.

교육을 이수한 12명의 봉사자는 지역 학교와 기관, 신규 자원봉사자에게 봉사의 가치와 기본자세, 활동방법, 주의사항 등에 대한 교육을 강의하는 강사로 활동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