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당진3동 ‘당신을 위한 진심 하우스 ’사업 벤치마킹 잇따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기관 및 단체 방문 이어져

지난 4월  인천 오금동 주민자치회가 당진3동의 마을공동체 중심 노인 돌봄 '당신을 위한 진심 하우스' 사업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당진3동을 방문했다.
지난 4월 인천 오금동 주민자치회가 당진3동의 마을공동체 중심 노인 돌봄 '당신을 위한 진심 하우스' 사업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당진3동을 방문했다.

 

당진3동 마을공동체 중심 노인 돌봄 ‘당신을 위한 진심 하우스’ 사업을 벤치 마킹하기 위해 지난해 17개 지자체 394명,  올해 상반기 16개 기관단체 500여 명이 당진3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병구)를 방문했다.

당진3동 주민자치회(회장 맹붕재)는 ‘당신을 위한 진심 하우스’ 사업을 발전시켜 ‘상상 그 이상의 프로젝트 ‘돌봄안정 돌봄안심’사업으로 노인 돌봄 사업을 지속하고 있다.

‘돌봄안정 돌봄안심’사업은 주민공동체 회복을 통해 ‘스스로 돌봄 서로 돌봄’ 문화를 활성화하고 돌봄·안전·복지 융복합 플랫폼 구축한다. 또한 독거 어르신 주거환경개선, 치매 독거 어르신 지원방안 마련, 우울증으로 인한 상담 연계 등 생활, 복지 서비스를 지원한다. 안전망 구축 지원을 위해 기관 단체 간 연계 협력*도 이루어진다.

올해는 충남문화관광재단 공모 사업 ‘문화예술로’에 선정돼 어르신들의 문화예술 활동도 지원한다.

당진3동 이병구 동장은 “민관 단 체간 협력을 통해 돌봄 공백을 해결하고 마을공동체 의식이 회복된 살기 좋은 당진3동을 만들어 가는 데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