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새마을 소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마을운동 당진시지회(회장 한민섭)가 지난 5일 경기도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에서 진행된 탄소중립실천 지도자 현장교육에 참여했다. 이어 10일부터 12일까지 합덕읍·정미면·순성면과 당진1·2·3동 및 당진시청년새마을연대를 대상으로 탄소중립 지도자 양성 교육을 진행했다. 

 

새마을지도자 고대면협의회·부녀회(회장 김종익·이진숙)가 지난 2일 당진종합운동장 일원에서 열린 당진해나루황토고구마 홍보·판촉 행사에 참여해 군고구마 시식, 고구마 인절미 썰기, 먹거리 판매 부스 운영 등 행사를 지원했다. 이어 지난 3일에는 대촌리 일대에서 벌초작업을 벌였다. 

 

새마을지도자 대호지면협의회·부녀회(회장 정재일·최길자)가 지난 12일 지역 내 독거노인 가정 8곳을 대상으로 밑반찬을 만들어 전달하고 말벗 봉사를 진행했다. 

 

새마을지도자 당진3동협의회·부녀회(회장 이종민·권오철)가 지난 11일 시곡동에 심은 고구마를 수확했다. 영농사업에 참여한 마을 경로당에 고구마 1박스씩 전달했으며, 판매 수익금은 어려운 이웃 돕기에 사용할 예정이다. 

 

당진시청년새마을연대(회장 김복만)가 지난 12일 새마을지회 회의실에서 정례회의를 열고 활동 및 사업을 논의했으며, 탄소중립 지도자 양성교육에 참여했다. 

 

신성대학교 새마을동아리(지도교수 김선회, 회장 김기우)가 지난 6일 시곡1통 여성농업인 가정을 방문해 고구마 수확에 참여하며 부족한 농촌일손을 도왔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