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복지
  • 입력 2023.10.13 20:49
  • 호수 1475

노인의 날 기념식…당진2동 분회 우수분회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의 날을 기념하며 대한노인회 당진시지회가 제12회 노인의 날 기념식을 지난 11일 당진문예의전당 대공연장에서 개최했다.
노인의 날을 기념하며 대한노인회 당진시지회가 제12회 노인의 날 기념식을 지난 11일 당진문예의전당 대공연장에서 개최했다.

노인의 날(10월 2일)을 기념하며 대한노인회 당진시지회(지회장 이영문)가 제12회 노인의 날 기념식을 지난 11일 당진문예의전당 대공연장에서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은 합덕읍 성동리 경로당 회원들이 경로당 활성화 프로그램을 통해 갈고 닦은 노인건강 체조 공연으로 시작됐다. 더불어 한울문화 예술단의 장구 부채춤과 세한대학교 전통연희학과의 농악 공연이 이어졌다.

식전 공연을 마친 후에는 편명희 부회장이 대표로 노인강령을 낭독했으며 개회사와 표창과 시상, 기념사, 축사 등의 시간이 마련됐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는 그동안 지역사회 노인복지 증진에 헌신한 모범 노인과 노인복지 공로 유공자 61명에 대해 표창이 수여됐다. 또한 당진2동 분회가 올해 우수 분회로 선정돼 우승기와 부상을 받았다. 당진3동 원당4통 주공그린빌아파트 외 4개소 경로당은 모범경로당으로 선정돼 인증패와 부상을 받았다.

 

<수상자 명단> 

△우수분회 : 당진2동 △모범경로당 : (최우수)당진3동 주공그린빌A, (우수)대호지면 장정리, 송악읍 고대2리, (장려)송악읍 고대2리, 석문면 통정1리, 당진2동 채운1통 △도지사 표창 : 박권옥 우강면 분회장 △중앙회장상 : 안철수 송악(북)읍 분회장 △시장 표창 : 진성철 인대윤 이상추 임영상 김복일 김종수 이인석 이원선 이재길 지승복 박종철 이선군 노광석 최선필 김석태 △시의회의장상 : 최병식 이범갑 신옥상 손광복 구성회 차준성 송기찬 이정웅 이원영 이강훈 곽영서 송재국 김창근 김명란 최상춘 △국회의원상 : 김항규 김국태 승병선 장봉순 이명옥 박능신 최남수 한상현 김종근 장충웅 이승강 김태자 강용희 이달주 김승환 △지회장상 : 이우용 윤수원 최교순 이용국 박성공 김종수 한광희 황규정 이병호 김기춘 김동식 최만식 강흥준 성기옥 박종분

 

[미니인터뷰] 이영문 지회장

“노인복지 위해 마음과 뜻 합칠 것”

“당진의 노인인구 비율은 약 20%로 초고령사회 진입을 앞두고 있습니다.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는 말처럼 이제 노인들이 사회의 주역이 돼야 합니다. 우리나라 어르신들은 광복 이전에 태어나 국가적·정치적·사회적으로 무척 어렵고 혼란스러운 환경 속에서 살아왔습니다. 이들이 걸어온 길이 오늘날 자랑스러운 우리 대한민국 역사를 이룬 길입니다. 우리 대한노인회는 노인복지와 권익 신장을 위해 다 같이 힘을 합해 마음과 뜻을 같이 할 것입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