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독거노인 위한 집수리 봉사활동 펼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성면이웃사랑나눔회

순성면이웃사랑나눔회가 지역 내 독거노인이 거주하는 노후주택을 대상으로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쳤다.
순성면이웃사랑나눔회가 지역 내 독거노인이 거주하는 노후주택을 대상으로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쳤다.

 

순성면이웃사랑나눔회(회장 이병하)가 지난 8일부터 4일간 지역 내 독거노인이 거주하는 노후주택을 대상으로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집수리 대상자는 83세 노인 가정으로, 주택이 전체적으로 낡아 지지대로 받쳐 놓은 안뜰 지붕이 붕괴될 우려가 있어 순성면이웃사랑나눔회 회원들이 봉사에 나섰다. 회원들은 지붕을 안전하게 시공하는 한편, 뒤틀리고 부서진 출입문과 창틀도 교체해 대상자에게 안락한 보금자리를 선물했다.

이병하 회장은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차가운 겨울바람을 막아 줄 수 있는 봉사를 하게 돼 기쁘다”며 “각자 직장생활로 바쁜 와중에 시간을 쪼개 내 일처럼 참여해 준 회원들에게 진심으로 고맙다”고 전했다.

한편 순성면이웃사랑나눔회는 건축 관련 기술이 있는 지역민들이 모여서 만든 집수리 봉사단체로, 연세가 많은 노인이나 생활 형편이 어려운 가정을 대상으로 비닐 바람막이 설치부터 보일러 설치, 주택 신축까지 2006년부터 17년간 70여 건의 크고 작은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올해 상반기에는 화목보일러 화재로 피해를 입은 가구를 대상으로 보일러실 수리 및 석유보일러 설치 봉사를 진행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