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복지
  • 입력 2023.10.20 21:06
  • 호수 1476

당진성모병원 ‘우수 보훈위탁병원’으로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훈 대상자 만족도 높아 충남에서 유일하게 병원급 선정

당진성모병원이 충남에서 병원급으로 유일하게 국가보훈부로부터 ‘우수 보훈위탁병원’으로 선정됐다.
당진성모병원이 충남에서 병원급으로 유일하게 국가보훈부로부터 ‘우수 보훈위탁병원’으로 선정됐다.

 

당진성모병원(원장 백종관)이 충남에서 병원급으로 유일하게 국가보훈부로부터 ‘우수 보훈위탁병원’으로 선정됐다.

국가보훈부 충남서부보훈지청에서 국가유공자를 비롯한 보훈 대상자의 만족도가 높은 ‘우수 보훈위탁병원’으로 당진성모병원을 지정하고 지난 17일 현판식을 가졌다. 우수 보훈위탁병원 인증제는 보훈대상자에게 적정 진료를 제공하고 의료 서비스 만족도가 높은 기관을 선정해 정책적 혜택을 주는 제도다. 

2001년 인증제 1기에서는 11개 병원을 선정했으며, 올해 2기 인증제에는 의원까지 대상을 확대해 전국 30개 우수 병·의원을 선정했다. 인증 기간은 2년이며, 선정된 병·의원에 대해서는 인증서 및 현판 수여, 의료서비스 적정성 평가 2년 면제, 홍보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당진성모병원은 지난 2003년부터 보훈위탁병원으로 지정돼 당진과 인근 지역 내 국가유공자에게 의료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우수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해 온 점을 인정받으며 충남에서 유일하게 우수 보훈병원으로 지정됐다.

백종관 병원장 신부는 “당진성모병원이 설립된 지 70년을 맞은 해에 이번 우수 보훈병원으로 지정되는 뜻깊은 성과를 얻게 됐다”며 “천주교 대전교구의 병원으로 지역민의 영적 돌봄과 아픔을 돌보기 위해 노력해 왔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숭고한 희생으로 목숨 바친 분들을 돌보고 함께 존재하는 병원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