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교육
  • 입력 2023.10.27 20:47
  • 호수 1477

“청소년이 살기 좋은 당진시는?”…청소년정책 원탁토론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당진시청소년재단

(재)당진시청소년재단(이사장 오성환)이 당진시 청소년정책 원탁토론회를 지난 21일 당진시종합복지타운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당진시청소년재단은 제7차 청소년정책 기본계획(2023~2027)에 맞춰 당진시청소년정책 기본계획 수립 연구를 진행했다. 청소년 및 청소년 이해당사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지와 FGI 등의 연구방법을 통해 의견을 수렴했다. 이번 원탁토론회는 핵심적인 요구사항들을 기반으로 현장에서 직접 의견을 듣고자 마련됐다. 

이날 토론회에는 청소년 및 학부모, 교사 등 80여 명이 참여했다. 토론은 교육, 문화·복지, 교통안전 등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당진시가 청소년과 그 가정이 정주하기 좋은 여건을 마련하기 위해 필요한 부분에 대해 토론했다. 또한 외부 인력이 아닌 당진시청소년재단 소속 임직원들이 각 테이블에 참석해 참가자들의 의견을 정리하고 토론을 이끄는 퍼실리테이터 역할을 수행했다.

토론회를 주관한 김종만 당진시청소년재단 사무처장은 “청소년 정책은 수혜받는 청소년에 의해서 만들어져야 한다”며 “그 시작이 잘 이뤄질 수 있도록 시간을 내준 참여자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 재단이 청소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성환 이사장은 “청소년을 위한 정책을 펼치려면 당사자들의 의견이 가장 중요하다”며 “행정에서도 청소년의 의견이 반영된 정책이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