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제2서해대교 조속 추진 건의 위해 국토교통부 방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시의회 제2서해대교특별위원회

당진시의회 제2서해대교특별위원회가 제2서해대교의 조속한 추진을 건의하고자 국토교통부를 지난 24일 방문했다.
당진시의회 제2서해대교특별위원회가 제2서해대교의 조속한 추진을 건의하고자 국토교통부를 지난 24일 방문했다.

 

당진시의회 제2서해대교특별위원회(위원장 서영훈)가 제2서해대교의 조속한 추진을 건의하고자 국토교통부를 지난 24일 방문했다.

제2서해대교특별위원회 소속 의원들은 국토교통부 김오진 제1차관을 만나 제2서해대교 건설을 촉구하는 내용의 건의서를 전달했다. 특위 소속 의원들은 이날 “당진 부곡국가산단과 평택항 국제여객터미널을 연결하는 서해대교가 하루 통행 차량은 이미 포화상태”라며 “당진을 비롯한 충남 서북부 산단의 물류비 절감과 서해안권 관광 개발 등을 위해서는 서해대교의 교통 수요를 분산한 또 다른 교통망이 절실히 필요한 상황“이라고 제2서해대교의 조속한 추진을 건의했다.

국토부 김오진 제1차관은 “제2서해대교 건설은 지역 균형 발전을 위해서도 시급한 사안이라고 판단되며 이미 필요성은 충분히 입증됐다”며 “예산이 수반되는 만큼 심도 있는 검토를 통해 조속히 건설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영훈 위원장은 “제2서해대교 건설은 수도권과 충남의 새로운 고속도로 축을 통해 서해안 지역이 한 단계 더 도약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제2서해대교가 하루라도 빨리 건설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해달라”고 말했다.

특위는 그동안 대통령과 충남도지사 공약사항 선정을 위한 활동과 제2서해대교 조속 추진을 위한 예비 타당성 면제 촉구 기자회견, 충남도시군의장협의회 당진-광명 고속도로 적격성 조사 통과 및 신속 추진 건의문 채택 전달 등의 활동을 펼쳐왔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