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복지
  • 입력 2023.11.11 12:56
  • 수정 2023.11.12 14:51
  • 호수 1480

숟가락 난타로 기쁨 전하는 사랑나누미 봉사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시남부노인복지관

당진시남부노인복지관 선배시민 ‘사랑나누미’ 봉사단이 지난 9월부터 지역 내 요양센터를 찾아 치매예방놀이 ‘숟가락 난타’ 교육과 공연을 진행해 오고 있다.
당진시남부노인복지관 선배시민 ‘사랑나누미’ 봉사단이 지난 9월부터 지역 내 요양센터를 찾아 치매예방놀이 ‘숟가락 난타’ 교육과 공연을 진행해 오고 있다.

 

당진시남부노인복지관(관장 김은실) 선배시민 ‘사랑나누미’ 봉사단이 지난 9월부터 지역 내 요양센터를 찾아 치매예방놀이 ‘숟가락 난타’ 교육과 공연을 진행해 오고 있다.

사랑나누미는 직접 만든 치매예방 체조를 상영하고, 숟가락 난타의 재미 요소를 전달하며 요양센터 어르신과 함께 연주 및 공연을 펼쳤다. 숟가락 난타 안무를 구성한 이순애 봉사단원은 “우리가 배운 치매예방놀이 중 가장 재밌었던 숟가락 난타를 가지고 요양센터 어르신과 박자를 맞추며 공연을 펼치니 너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숟가락을 두드리며 지나간 노래를 한자락 뽐내니 너무 행복했다”며 “옛 우리네 놀이가 치매예방놀이가 될 수 있다는 것이 즐거웠다”고 말했다. 김은실 관장 역시 “지역사회 내 치매예방을 위해 숟가락 도구로 흥미롭게 접근한 봉사단의 열정과 노력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접근 방법으로 치매예방 봉사단의 목적을 잘 유지해 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치매예방 서포터즈 ‘사랑나누미’ 봉사단은 치매예방 교육 및 놀이에 관한 다양한 연구와 함께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사랑나누미봉사단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지원으로 운영되고 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