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교육
  • 입력 2023.11.11 13:12
  • 호수 1479

“급식지원센터 당진교육지원청이 운영해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환경감시국민운동본부 당진시지회 기자회견
“당진시 직영 후 지역농산물 소비 줄고, 급식 질 하락”
“무상급식 예산 가장 많이 부담하는 교육청에 이관해야”

대한민국환경감시국민운동본부 당진시지회가 지난 10일 당진시청 브리핑실에서 공공급식지원센터 관련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대한민국환경감시국민운동본부 당진시지회가 지난 10일 당진시청 브리핑실에서 공공급식지원센터 관련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대한민국환경감시국민운동본부 당진시지회(지회장 이병찬, 이하 환경감시운동본부)가 “공공급식지원센터의 당진시 직영은 민선7기의 실패”라며 당진교육지원청에 이관을 주장하며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지난 10일 당진시청 브리핑실에서 진행된 이날 기자회견에서 환경감시운동본부 김천환 상임고문이 기자회견문을 발표했다. 당초 기자회견에 함께 참여키로 했던 당진시농협해나루조합공동사업법인(이하 조공법인) 해고 당사자는 참여하지 않았다. 

환경감시운동본부는 “학교급식지원센터의 당진시 직영 후 식재료 저가입찰 및 지역농산물 공급량 저하 등 문제점이 더 많다는 지적이 있다”면서 “김홍장 전 당진시장이 무리하게 일을 밀어붙인 탓에 당진시 직영으로 바뀐 후 문제가 많아졌고, 결국 5년 만에 완패로 끝났다”고 주장했다. 

또한 “무상급식 예산을 가장 많이 부담하고 있고. 학생급식과 가장 관계가 깊은 당진교육지원청이 학교급식지원센터를 맡아 운영하는 것이 합리적”이라며 “교육청이 학생을 볼모로 학부모나 영양사를 부추겨 반대 목소리를 내게 하는 일은 없어야 하고, 진정으로 학생들을 위해 담당 기관으로서 책임을 다해야 한다”고 말했다. 

기자회견 후 기자들의 질의응답에서 기자회견 배경을 묻는 질문에 대해 “조공법인에 근무하던 젊은 직원 42명이 당진시 직영화로 인해 해고됐으며, 해고자 부모들 역시 힘든 시간을 견디고 있어 내가 앞장서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