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사회
  • 입력 2023.11.05 00:00
  • 수정 2023.11.12 14:04
  • 호수 1478

순성브루어리 양조 체험 등 다양한 구직활동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 청년도전지원사업
구직단념청년 취업 역량강화 위한 프로그램 진행

충남도와 (재)충청남도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이 청년도전지원사업을 진행한 가운데 지난 1일 순성브루어리에서 양조 체험이 진행됐다.
충남도와 (재)충청남도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이 청년도전지원사업을 진행한 가운데 지난 1일 순성브루어리에서 양조 체험이 진행됐다.

 

충남도와 (재)충청남도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이 올 한 해 청년도전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청년도전지원사업은 구직단념청년을 발굴해 구직의욕을 고취하기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이를 통해 노동시장 참여와 취업을 촉진하고자 마련된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사업이다. 

지난 6월부터 5개월에 걸쳐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단순히 취업과 관련한 이론 수업만이 아닌 자신감 회복과 취업 역량강화와 더불어 흥미를 가질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이 진행됐다. 스피치 수업과 이력서 코칭을 비롯해 공예품 만들기, 맥주 양조 체험, 캘리그라피 체험 등 여러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지난 1일에는 순성브루어리에서 직접 맥주를 만들어 보고, 시음한 뒤에 바비큐 파티를 하며 힐링하는 시간도 가졌다. 마지막 수업은 오는 13일에 진행되며 취업에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도록 국민 취업제도 안내와 지역청년 소모임 소개 및 수료식이 진행된다.

한편 이 수업은 한 주에 두 차례, 월 40시간의 수업을 이수하면 월 50만 원씩 지급받을 수 있고, 5개월 과정을 모두 이수하면 추가로 50만 원이 지급된다. 대상은 만19~34세로, 경력단절여성과 생계형 아르바이트생은 만35~39세도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