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사회
  • 입력 2023.12.08 19:49
  • 호수 1483

당진시민행동 릴레이 기자회견
“통합 만능주의…재단 민간이사장 체제 주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방적 당진시 행정기구 개편 반대 목소리
오성환 당진시장 면담 통해 요구사항 전달

당진시 행정기구 개편을 반대하는 당진시민행동이 시민사회노동 부문에 대해 세 번째 릴레이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당진시 행정기구 개편을 반대하는 당진시민행동이 시민사회노동 부문에 대해 세 번째 릴레이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당진시 행정기구 개편을 반대하는 당진시민행동이 릴레이 기자회견을 진행해온 가운데, 지난 6일 시민사회·노동 부문에 대한 마지막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이들은 “5억 원이나 들인 당진시 사무기능 효율화 연구용역을 통한 행정기구 개편에 문제점이 많다”며 “이에 대해 당진지역 시민사회단체와 당진시민들은 크게 우려하고 있다”고 전했다. 

당진시민행동은 “당진시공익활동지원센터는 건강한 시민운동과 크고 작은 시민사회단체를 지원하기 위해 민·관이 함께 오랜 시간 토론을 통해 설립한 기관”이라며 “자주적인 소모임들이 공익활동지원센터의 교육실 공간과 시설을 무료로 사용하면서 시민들의 이용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폐지 결정이 나와 이용자들의 불만과 원성을 사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신평여성청소년자치센터의 설립 특성과 활동의 특수성을 외면 한 채 예산 지원을 중단하겠다는 방침 또한 근시안적인 행정개편이라는 비판을 면치 못할 것”이라고 비판했다. 

더불어 당진문화재단의 이사장을 당진시장이 겸직하는 체제로 전환하는 것에 대해서도 지적했다. 이들은 “선출직 시장을 당연직 이사장을 맡도록 하는 체제로 전환해 행정이 직접 문화재단 운영에 개입하겠다는 것은 지자체장 선거 때마다 조직을 이용하겠다는 발상에 지나지 않는다”면서 “당진시 출연기관인 청소년재단, 복지재단, 문화재단은 전문 민간이사장 체제로 운영해 시민들에게 권한을 돌려주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주장했다. 

이와 더불어 현재 당진버스터미널에 위치한 노동상담소와 외국인근로자지원센터를 송악읍 한진리에 위치한 근로자종합복지관으로 통합 이전 한다는 계획에 대해서도 반발했다. 당진시민행동은 “기관의 특성을 고려하지 않은 통합 만능주의에 빠진 어처구니 없는 행정 개편”이라며 “수혜대상의 센터 접근성과 대중교통 이용 편의를 무시한 공간적·물리적 통합을 절대 반대한다”고 전했다. 

기자회견 후에는 시장실을 방문해 오성환 당진시장을 만나 당진시민사회의 요구사항과 행정조직 개편에 대한 의견을 전달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