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농업
  • 입력 2023.12.11 17:36
  • 호수 1483

농업인학습단체 한마당행사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인 화합과 소통의 자리 마련

 

제1회 당진시 농업인 학습단체 한마당행사가 지난달 24일 당진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는 한국농촌지도자 당진시연합회(회장 양의표), 한국생활개선 당진시연합회(회장 정기연), 당진시품목별연구협의회(회장 조병길), 당진시4-H연합회(회장 손주현) 등 1000여 명이 참석해 전 세대가 농업으로 하나가 됐다.

이날 ‘함께 여는 미래, 생동하는 농촌’을 주제로 오성환 시장의 특별강의를 시작으로 농업인 학습단체별 실적, 과제발표와 성과물 전시, 학교 4- H 공연경진, 과제발표 경진 등 농업인 단체별 활동을 공유했다. 이어 학습단체 회원들은 올해 재배한 농산물을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했다. 또한 △배지현(서울성신여자대학교) △전현찬(충남대학교) △최원묵(방송통신대학교) △심가흔(당진고등학교) △조다현(호서중학교) △이찬혁(정미초등학교) 학생에게 장학금을 수여했다. 더불어 한쪽에 마련된 전시장에는 품목별연구협의회에서 출품한 농산물을 한 자리에 전시하고 우수농산물 품평회를 열어 당진시 우수 농산물을 홍보했다.

구본석 당진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제1회 당진시농업인학습단체 한마당행사를 통해 농업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정보를 교류하고 소통 화합의 장이 됐다”며 “당진시 농업 발전을 위해 농업인 학습단체가 선도적인 역할을 해야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