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두렁콩 직거래 장터’ 새로운 시장 개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시농업기술센터

당진시농업기술센터가 지난달 17일부터 19일까지 콩 자립형 융복합사업인 당진두렁콩직거래 장터를 운영했다.
당진시농업기술센터가 지난달 17일부터 19일까지 콩 자립형 융복합사업인 당진두렁콩직거래 장터를 운영했다.

 

당진시농업기술센터(소장 구본석)가 콩 자립형 융복합사업으로 당진두렁콩직거래 장터를 지난달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개최했다.

삽교호 관광지 로컬푸드 판매장 앞에서 열린 이번 장터에서는 서리태, 메주콩, 청태, 쥐눈이콩 등과 된장, 두부, 콩떡, 생들기름 등 가공품이 판매됐다. 또한 당진산 호풍미 고구마, 해나루쌀, 포도 등 우수농산물을 판매하고 볶은 콩 서리태, 콩 차 콩물, 군고구마 등을 시식하는 행사를 함께 진행했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는 실질적인 수익 창출을 위해 온라인 쇼핑몰과 농산물유통사를 초청해 융복합회원 농가 간 판로 개척과 유통 상담을 시행했다. 농업인들이 생산에만 그치지 않고 농산물을 제값에 판매할 수 있도록 하는 게 최종 목표다.

당진시농업기술센터 담당자는 “두렁콩은 논두렁, 밭두렁에서 재배하는 콩을 의미하며 당진은 우강, 합덕의 넓은 평야에서 전국 최대규모로 콩을 재배하고 있다”며 “당진 두렁콩은 콩 생육에 필요한 풍부한 일조량, 적당한 습도, 알맞은 바람 등 최적의 환경에서 재배되고 있어 전국적으로 인기가 높아, 앞으로 당진 특산물로서 활약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는 콩 자립형 융복합사업으로 20억을 확보해 2023년부터 2년간 당진 남부권에 콩 생산․저장․가공․유통 자립형 융복합 특화단지를 조성하고 있으며, 현재 118헥타르 면적에 52농가가 참여하고 있다.

 

이지혜 기자 gpgp1106@naver.com.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