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교육
  • 입력 2023.12.11 17:49
  • 호수 1483

가정밖청소년 상담·치료 제공 MOU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자단기청소년쉼터 - 가족성통합상담센터

당진시청소년재단 당진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와 당진가족성통합상담센터가 지난 5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당진시청소년재단 당진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와 당진가족성통합상담센터가 지난 5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당진시청소년재단 당진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소장 주혜인)와 당진가족성통합상담센터(센터장 신순옥)가 지난 5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당진가족성통합상담센터는 당진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에 입소 중인 청소년을 위해 가족구성원 간 관계 증진 및 가족상담, 부부상담, 자녀상담 등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당진가족성통합상담센터는 상담뿐만 아니라 성인지 감수성 훈련 및 성폭력 예방교육 및 아동청소년들에게 놀이치료, 미술치료, 모래놀이치료 등 사회성이 부족한 청소년들을 위한 집단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사회적 관계를 맺는 연습을 하는 등 사회적 적응력을 향상하기 위해 다양한 치료를 제공할 방침이다. 

당진여자단기청소년쉼터 주혜인 소장은 “지역사회와 연계해 쉼터 입소 청소년들이 가족구성원과의 관계를 개선하고, 대인관계 기술과 적응 능력을 향상시켜 건강하게 생활하는데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는 가출 등 위기청소년의 조기 발견을 통해 범죄 및 비행을 예방하고, 생활보호(의·식·주), 정서적 지지 및 심리상담, 의료지원, 학업복귀, 취업지원 등 맞춤형 자립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지난 10월 개소했다. 이를 통해 신속한 가정복귀와 사회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문의: 352-8701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