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새마을소식 (12월 18일 월요일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마을운동 당진시지회(회장 한민섭)가 지난 11월 29일 논산시 새마을회, 새마을운동 부여군지회, 서천군새마을회와 자매결연을 체결했다. 지난 6일에는 재정자립 수익사업으로 미역을 판매했으며 충남새마을회 주관으로 추진된 국제협력사업 충남세계화사업-2023 라오스국제협력 봉사단에 한민섭 지회장이 참여해 3박 5일간 봉사활동을 했다. 봉사활동으로 채소재배단지 비가림하우스 마무리 공사를 도왔고 장터를 열고 수익금은 현지 어려운 가정에 지원했다. 한편 지난 12일에는 당진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에서 새마을단체가 당진시장 표창을 받았다.

새마을지도자 석문면협의회·부녀회(회장 장용민·김명자)가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필리핀으로 선진지 견학을 실시하고, 장애인학교에 여름 신발 등을 기탁했다. 또한 지난 11일에는 컨테이너 주택을 구입해 독거노인 가정에 전달했다.

새마을지도자 당진시협의회(회장 김성권)가 지난 5일 새마을지도자 논산시협의회, 새마을지도자 부여군협의회, 새마을지도자 서천군협의회와 연대강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새마을지도자 순성면협의회·부녀회(회장 성주현·송지희)가 지난 6일 봉소리에서 영농사업으로 배추를 수확했고, 8일부터 9일까지 사랑의 김장 김치를 담가 쌀과 함께 취약계층 51가구에 전달했다. 

새마을지도자 합덕읍협의회·부녀회(회장 박광기·주옥순)가 사랑의 가래떡 나눔행사를 지난 7일 열고, 후원받은 쌀 240kg으로 가래떡을 만들어 34개 마을에 전달했다.

당진시청년새마을연대(회장 김복만)가 지난 7일 새마을지회 사무실에서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새마을지도자 당진1동협의회·부녀회(회장 이종수·장용자)가 호서고등학교 학생 3명에게 장학금 총 60만 원을 지난 11일 전했다.

새마을지도자 당진3동협의회·부녀회(회장 이종민·권오철)가 지난 12일 당진3동 둘레길(B코스 빼올가는 길, D코스 요강산) 잡목 제거 및 정비 작업을 펼쳤다.

직장·공장새마을운동 당진시협의회(회장 김선옥)가 지난 13일 새마을지회 사무실에서 정례회의를 실시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