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깨끗한 합덕의 날 캠페인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 · 단체 · 외국인 참여

지난 10일 합덕읍, 지역주민, 외국인, 사회단체가 깨끗한 합덕의 날 캠페인을 실시했다.
지난 10일 합덕읍, 지역주민, 외국인, 사회단체가 깨끗한 합덕의 날 캠페인을 실시했다.

 

합덕읍평생학습센터(위원장 안병환 합덕읍장)와 합덕읍행정복지센터, 합덕읍주민자치회, 당진시자율방범연합대 합덕읍지대, 엄마순찰대 합덕읍지대, 적십자합덕읍봉사회, 외국인, 지역주민을 중심으로 약 100명이 깨끗한 합덕의 날 캠페인을 진행했다.

지난 10일 진행된 프로그램은 ‘남부권 다가온 외국인 문화·소통 프로그램’ 사업 중 하나로, 합덕읍 외국인 밀집지역의 원룸촌 거리 캠페인과 어깨띠·피켓 등을 이용한 합동 캠페인을 실시하면서 원룸촌 내에 얼마나 많은 쓰레기가 배출되는지 보고 쓰레기를 줍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6개 단체에서 참여했으며 외국인과 주민들이 함께했다. 참여자들은 쓰레기 청소 차량이 운행하지 않는 주말에 많은 쓰레기를 수거했으며 원룸단지 내에 리모델링을 하는 곳에서 버려진 가구 등을 청소했다.

안병환 합덕읍장은 “외국인들이 많이 살고 있지만 아직까지 쓰레기 분리수거하는 방법을 모르는 사람이 너무 많다”면서 “내년에는 분기별로 외국인 대상으로 전단지를 나눠 주고 체계적으로 쓰레기 분리수거 교육을 진행해 깨끗한 합덕읍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