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충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정례회 당진서 열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명우·전선아 의원 충남의정봉사 수상

청솔태권도 원생들이 마음을 모아 라면 트리 1,023개를 지난해 22일 복지재단에 전달했다.
청솔태권도 원생들이 마음을 모아 라면 트리 1,023개를 지난해 22일 복지재단에 전달했다.

 

제120차 충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정례회가 당진에서 지난달 22일 열렸다.

삽교호 함상공원 일원서 열린 이번 정례회는 당진시의회(의장 김덕주) 주관으로 개최됐다. 이날 김덕주 의장을 비롯한 당진시의원과 충남도 시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15개 시·군의회 의장 등이 자리했다. 

본격적인 정례회에 앞서 홍보영상 시청과 정도희 충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장의 개회사, 김덕주 당진시의장과 오성환 당진시장의 환영사가 진행됐다. 이어 안건 심의와 토의가 이뤄졌다. 더불어 박명우 당진시의원과 전선아 당진시의원이 충남의 각 시·군 지방의회 의원에게 주어지는 충남의정봉사대상을 수상했다.

제120차 정례회의에서는 그간 활동과 안내사항 등을 청취한 후 2024년 충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 세출예산(안) 확정 승인의 건과 제121회 충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 개최 일정 변경의 건 등 2건의 안건을 상정해 처리했다.

정도희 충청남도 시·군의회협의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2023년 마지막으로 개최되는 이번 정례회를 아름다운 도시 당진에서 개최하게 돼 진심으로 감사한다”며 “이번 정례회에서도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지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방의회의 위상을 강화하고 지역 현안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덕주 의장은 환영사를 통해 “충남 시·군의회 의장을 우리 당진에 초청하게 돼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회의가 지방의회 간 정책 교류와 화합을 도모해 지방자치의 발전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