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홍기후 전 도의원 보궐선거 출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29일 선거관리위원회 예비후보 등록
“그동안 보고 느껴온 지역 문제 풀어나가겠다”

홍기후 전 충남도의원
홍기후 전 충남도의원

 

홍기후 전 충남도의원이 당진시 제3선거구(당진1동·당진3동·고대면·석문면) 충남도의회 보궐선거에 출마한다.

최창용(국민의힘) 전 충남도의원이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100만 원을 선고받아 당선이 무효화되면서, 오는 4월 10일 국회의원 선거와 함께 충남도의원 보궐선거가 이뤄진다.

지난해부터 최 전 도의원의 선거구였던 제3선거구에 누가 출마할 것인지 세간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었다. 가장 유력하게 거론되는 후보 중 한 사람이 최 전 의원과 지난 지방선거에서 경쟁한 더불어민주당 소속 홍기후 전 충남도의원이었던 가운데, 홍 의원이 지난달 29일 선거관리위원회에 예비후보로 등록했다.

홍 의원은 “1년 반 정도 휴식기를 가졌는데 생각을 정리하면서 새로운 것들을 깨닫게 되고, 시민들에게 감사함을 느꼈다”라며 “그동안 고민하고 고심했던 부분을 다시 한번 풀어나가고 싶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진심을 갖고 시민들과 대화해나가겠다”며 “돌봄, 교육, 교통 인프라 등 그동안 보고 느껴왔던 지역의 문제, 충남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뛰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홍 예비후보는 1974년 시곡동 출생으로, 계성초등학교, 당진중학교, 호서고등학교, 경기대학교 경영학과, 연세대학교 공학대학원 공학경영전공(공학석사)을 졸업했다. 

지난 2016년 재보궐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당진시의회 의원 선거에 출마해 당선됐고, 2018년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는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충청남도의회 의원 선거에 출마해 당선됐다. 2022년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도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출마했으나, 당시 국민의힘 최창용 후보에 밀려 낙선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