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교육
  • 입력 2024.01.05 21:45
  • 호수 1487

[사진으로 보는 졸업식 풍경] “새로운 시작을 응원합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집자주>

최근 학교에서 봄 방학을 없애고 1월 종업식과 졸업식을 한날한시에 같이 하는 학교가 늘면서 당진지역에서도 몇몇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에서 졸업식이 열리고 있다. 각 교정에는 만남의 기쁨과 헤어짐의 아쉬움이 동시에 밀려들었다. 이번 호에서는 졸업식을 개최한 학교들의 모습을 사진으로 전한다.                                                         

고산초등학교

 고산초등학교(교장 송미경)가 지난달 29일 제75회 졸업장 수여식을 강당에서 진행했다. 이날 졸업식에는 6학년 8명의 졸업생을 비롯해 5학년 재학생과 졸업생 가족 및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송미경 교장은 졸업생 모두에게 졸업장과 상장, 장학 증서, 꽃다발을 수여했다. 모든 졸업생들이 한 명 한 명 부모님과 함께 무대로 나와 부모님께 감사의 편지를 읽었고 학부모들은 자녀에게 축하의 말을 전했다. 또한 1~5학년 모든 재학생이 선배에게 전하는 축하영상을 통해 졸업을 축하했고, 5학년 학생들은 졸업생을 위해 댄스 공연을 선보였다. 졸업생들은 답례 공연을 하면서 초등학교를 졸업하는 뿌듯함과 아쉬움을 동시에 나누었다.

당진용연유치원

당진용연유치원(원장 인병희)이 2023학년도 유치원 교육과정을 마친 유아들을 격려하고 응원하기 위해 지난달 28일부터 29일까지 제21회 수료 및 졸업식을 실시했다.

수료식은 3, 4세 수료생 50명을 대상으로 체육관에서 열렸으며, 한 해를 잘 마무리하고 수료하는 아이들에게 격려의 인사를 나누고 수료증서를 수여했다.

5세 졸업식은 졸업생 40명과 교직원, 참석 희망 보호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음악과 함께하는 졸업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증서 배부와 시상, 졸업가, 송별가 및 원가 제창이 끝난 후 피아노 5중주 축하 음악회가 이어졌다.

기지유치원

기지유치원(원장 한복연)이 2023학년도 제7회 보호자들과 함께하는 졸업식 축제를 지난달 29일 어울림터에서 실시했다.

졸업식에 앞서 보호자들은 미리 준비된 에프터눈 티에서 달콤한 쿠키와 차 한 잔을 마시며 함께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후 졸업식 행사인 열린 마당에서 유아 모두에게 졸업장을 수여하고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상장과 상품을 전달했다. 이어 즐거운 마당에서는 졸업생들이 준비한 합창·수화·치어리딩 공연을 선보였고, 졸업생들이 부르는 졸업가 ‘이어지는 길’을 노래하며 졸업식을 마무리했다.

당진꿈나래학교

당진꿈나래학교(교장 김홍석)가 각 과정의 졸업생 43명의 2023학년도 제3회 졸업식을 지난 4일 개최했다.

이날 졸업식은 ‘슬기로운 교사밴드’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재학생들의 졸업 축하 및 졸업생 추억의 영상 시청과 졸업장 및 수료장 수여 순으로 진행됐다. 

졸업하는 학생들은 졸업장을 받고, 재학생들의 졸업 축하 영상과 졸업생 추억의 영상을 보며 얼굴에 기쁨과 아쉬움 등 다양한 감정이 묻어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