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교육
  • 입력 2024.01.07 21:43
  • 호수 1487

송악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수련시설 최우수시설 ‘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악청소년문화의집

송악청소년문화의집이 2023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시설로 선정돼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송악청소년문화의집이 2023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시설로 선정돼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송악청소년문화의집(관장 이현정)이 2023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시설로 선정돼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송악청소년문화의집은 2023년도 평가대상 생활권수련시설 517개소 중 성적 우수시설 20개소에 선정됐다. 

청소년수련시설종합평가는 청소년수련시설의 운영형태를 파악해 적정한 청소년수련활동을 위한 제반시설, 프로그램, 조직·인력 등이 제대로 갖춰져 운영하고 있는지에 대한 종합평가를 실시하며, 2년 주기로 실시된다.

송악청소년문화의집은 개관 이후 첫 번째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임에도 불구하고 100점 만점으로 최우수시설로 선정됐다.  신규 기관이지만 지역사회 현황 분석 및 청소년, 지역사회 요구를 반영한 중장기발전계획을 수립하고 그에 따른 시설 및 프로그램 운영이 잘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현정 관장은 “첫 평가임에도 좋은 성과를 얻어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당진시 청소년들의 다양한 활동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담은 기관 운영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송악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2020년 11월 당진시 내 3번째로 개관한 청소년문화의집으로 송악읍, 신평면, 송산면 지역의 청소년들을 위한 청소년 전용공간 및 다양한 프로그램 및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