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복지
  • 입력 2024.01.08 12:10
  • 호수 1488

당진시보건소 선별진료소 운영 종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진단검사 지원 안내문
코로나19 진단검사 지원 안내문

 

 당진시가 지난해 12월 31일부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중앙사고수습본부의 위기 단계 유지 및 대응체계 개편에 따라 코로나19 위기 단계는 ‘경계’로 유지하고, 보건소 선별진료소 운영은 종료했다.

이에 선별진료소를 활용했던 유전자증폭검사(PCR) 대상자는 지난 1일부터 일반의료기관을 이용해야 하며, 지역 내 코로나19 검사(RAT, PCR)가 가능한 의료기관 목록은 당진시보건소 누리집(https://www.dangjin.go.kr/)에 게시되어 있다.

고위험군 보호가 유지됨에 따라 병원급 의료기관 및 입소형 감염 취약 시설 마스크 착용 의무는 그대로 유지되며 입원 치료비는 중증에만 일부 지원된다.

 지난 1일부터 코로나19 무료 PCR 검사대상자는 △코로나19 의심 증상이 있는 먹는 치료제 대상군(60세 이상·12세 이상의 기저 질환자·면역저하자) △감염 시 위험도가 높은 입원 예정 환자(고위험 입원환자 ①응급실(입원으로 이어지는 경우) ②중환자실, 혈액암 병동, 장기이식 병동 ③ 인공 신장실 이용 환자 △요양병원·정신의료기관·재활의료기관 입원환자 △노인의료복지시설, 장애인 거주시설, 정신요양시설 입소자)와 해당 환자의 상주 보호자(간병인)이다.

상기 대상자 외 입원 예정 환자, 보호자(간병인) 및 고위험 시설 종사자, 의사 소견에 따라 검사가 필요한 자는 PCR·RAT 검사비를 전액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

당진시보건소 관계자는 “선별진료소 운영은 중단하지만, 코로나19 위기 단계는 ‘경계’ 수준으로 유지되는 만큼 올바른 손 씻기, 마스크 착용 등 개인위생 수칙을 실천해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