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김준룡 팀장 대한민국 공무원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인 하수처리시설 및 축산환경 개선 공로

김준룡 당진시 미래에너지과 재생에너지팀장
김준룡 당진시 미래에너지과 재생에너지팀장

김준룡 당진시 미래에너지과 재생에너지팀장이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제9회 대한민국 공무원상’ 시상식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지난달 26일 받았다.

이번 대한민국 공무원상은 국민 추천을 통한 후보자 발굴, 공개검증 및 국민평가단 점수 반영 등 여러 선발 단계에 국민이 직접 참여했으며, 민간 전문가 중심으로 두 번의 심사와 현장실사 등을 거쳐 247명의 추천 후보자 중 최종 55명의 수상자를 선발했다. 올해 시상식은 5년 만에 대통령이 직접 수여했다.

김준룡 팀장은 주민 불편 해소하기 위한 노력으로 ‘개인하수처리시설 설계․시공지침’을 개정하고, 개인 하수처리시설 ‘무료기술 자문’을 운영했다. 특히 축산환경 개선을 위해 2020년 전국 최초 ‘당진시 가축분뇨 배출 및 처리시설 지침’을 제정하는 등 축산환경 개선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준룡 팀장은 “농림축산식품부 축산환경 자문위원으로서 앞으로도 지속해서 축산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시민들의 정주 환경이 개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김 팀장은 이4번 수상 이외에도 △2009년 환경행정발전 기여로 환경부장관 표창 △2017년 환경보전 기여로 환경부장관 표창 △2018년 민원봉사대상 행정안전부장관 표창(2018)을 받은 바 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