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송노섭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예비후보
시민단체와 환경 현안 관련 논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노섭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지난 2일 당진환경운동연합 및 당진에너지전환정책포럼과 지역의 환경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송노섭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지난 2일 당진환경운동연합 및 당진에너지전환정책포럼과 지역의 환경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송노섭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지난 2일 당진환경운동연합(상임공동의장 손창원) 및 당진에너지전환정책포럼(상임공동대표 황성열)과 지역의 환경 현안과 탄소중립 및 에너지 전환에 대해 논의했다.

송노섭 예비후보는 시민사회와 대화를 통해 정책 및 공약을 개발하고, 지역현안을 파악하기 위해 분야별 정책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첫 번째로 열린 이날 간담회에서 송 예비후보는 “대규모 제철소와 화력발전소가 입주해 있다 보니 당진시는 온실가스 배출량 전국 1위라는 불명예를 안고 있어 걱정”이라며 “환경문제 해결을 지역현안 중 첫 번째 과제로 삼고 정책에 반영하겠다”고 전했다.

이 자리에서 당진환경운동연합은 “고압 송전철탑 문제를 비롯해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현대제철 LNG발전소 건설 재고와 합덕·순성 산업단지 조성 및 폐기물처리장 문제에 대해 심도 있는 검토가 필요하다”며 “폐기물처리장과 관련해서는 법 개정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또한 당진에너지전환정책포럼에서는 “원자력발전 중심에서 재생에너지 확대로 에너지 정책을 수정해야 할 뿐만 아니라 분산형 에너지 차원에서 송전계통 보강도 필요하다”면서 “기후위기 대응 과정에서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서는 정의로운 전환이 필요한데, 당진시가 반드시 ‘정의로운 전환 특별지구’로 지정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한편 송노섭 예비후보는 앞으로 △여성 △노동계 △소상공인 △농어민 △청년 △교육 △문화 등 분야별로 정책간담회를 열고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