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교육
  • 입력 2024.02.02 20:47
  • 호수 1491

1형 당뇨병 학생 의료비 · 건강관리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 내 1형 당뇨병 초 · 중 · 고 123명 
혈당관리기 구입비 중 본인부담금 등 지원 
보건교사 추가배치 및 정기적인 건강 컨설팅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학생들의 올바른 성장 교육을 추진하기 위해 1형 당뇨병 학생의 의료비와 건강관리 지원을 강화할 방침이다. 

도교육청은 지난해 5월 기준 충남도 내 1형 당뇨병 학생이 초·중·고교에 123명이 있는 것으로 파악하고, 이러한 1형 당뇨병 학생들을 대상으로 혈당관리기기(연속혈당측정기, 인슐린 자동 주입기, 소모품 등) 구입비 중 본인부담금을 지원한다.

아울러 초 1~3년 1형 당뇨병 학생이 재학 중인 학교에 보건교사 추가 배치․정기적인 컨설팅을 통해 건강관리를 강화하고 「충청남도교육청 당뇨병 학생 지원 조례」를 제정하는 등 1형 당뇨병 학생 지원을 내실 있게 추진할 계획이다.

충남교육청에서는 매년 당뇨병 학생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새학기마다 건강조사 등을 통한 당뇨병 학생 파악 △당뇨병 학생 재학 학교 건강증진부 구성 △건강취약학생 개별 지원 계획 수립 및 지원 △학생 개별 건강상담 운영 △주기적인 담당 교직원 역량 강화 교육 운영 등을 통해 학생·가정·학교가 협력해 건강취약학생에 대한 보호대책을 강구하고 있다.

또한 2020년 당뇨 교육 동영상, 2021년 당뇨병 학생 맞춤형 건강상담 교육자료, 2022년 당뇨 및 아나필락시스 이해와 대처 등 교육자료를 개발해 보급했고, 담당교원 대상으로 전문의 특강을 실시한 바 있다.

김지철 교육감은 “미래의 주역인 학생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당뇨병이 있는 학생들의 체계적인 건강관리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