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당진시 인구 17만 돌파 기념
인구정책 비전선포식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투자유치 → 일자리 창출 → 인구 증가 계획
교육 · 의료 · 환경 등 정주 여건 개선도 노력  

당진시가 인구 17만 명 돌파를 기념하며 인구정책 비전선포식을 개최했다. 

지난 1일 당진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오성환 당진시장과 김덕주 당진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기관장, 단체장, 출향인사 등 7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오성환 시장은 8남매를 낳아 키운 한현숙(송악읍 기지시리) 씨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어 김태흠 충남도지사와 대통령 직속 지방시대위원회 우동기 위원장, 신평 출신 출향인인 국민권익위원회 유철환 위원장이 영상으로 통해 인구 17만 달성에 대한 축하 인사를 전했다. 

이어 시민들의 목소리를 담은 기념영상을 상영했으며, 오성환 시장이 당진시의 지속적인 인구 증가를 통한 당진시 정책을 발표했다. 당진시는 기업투자유치를 통한 일자리 창출로 인구 증가를 유도하고 정주 여건 개선을 통해 살기 좋은 도시로 만들어 간다는 계획이다. 

30만 자족도시 당진 실현을 위해 △일자리 창출 △교육의 질 향상 △의료서비스 확대 △쾌적한 환경 조성 △정주 여건 개선 △저출생·고령화 대응 등 인구정책 6대 전략을 바탕으로 기업 투자유치에 더욱더 힘을 쏟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오성환 시장은 “지난 10년간 침체된 당진 경제를 일으키기 위해 기업투자유치에 사활을 걸고 노력한 결과, 민선8기 7조1000억 원의 투자유치를 달성하고, 감소하던 인구증가율이 유턴해 17만 인구를 달성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끊임없이 성장하는 30만 자족도시 당진 실현을 위해 발로 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