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업체탐방
  • 입력 2024.02.05 11:27
  • 수정 2024.02.08 11:28
  • 호수 1491

[업체탐방] 슈올즈 당진점(읍내동) “기능성 신발, 건강한 삶을 향한 첫 걸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기 인증 발명특허 ‘진동칩’ 장착
혈액순환 개선, 근육통 완화에 도움
독일 국제발명전서 금상‧특별상 2관왕

슈올즈 당진점 외관
슈올즈 당진점 외관

 

흔히 발은 오장육부(五臟六腑)의 축소판이라고 불린다. 몸이 아프거나 기력이 떨어질 때 발 관리를 잘하면 회복된다는 말도 있다. 때문에 좋은 신발을 신는 것이 중요하다. 

슈올즈가 개발, 연구, 판매하는 신발에는 발명특허를 받은 진동칩이 장착돼 있다. 진동단자는 미세진동과 자기장을 일으켜 허리와 다리, 무릎, 발 건강에 도움을 줘 걷기가 힘든 이들이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슈올즈 당진점 이대흥 대표
슈올즈 당진점 이대흥 대표
슈올즈 기능성 신발 구조도
슈올즈 기능성 신발 구조도

 

근골격계 문제 개선 위해 탄생

슈올즈 당진점(대표 이대흥)에서는 슈올즈에서 발명한 다양한 종류의 기능성 신발을 판매하고 있다. 이곳에는 10만 원대부터 30만 원대까지 다양한 신발이 구비돼 있다. 베체, 제네바, 하이스타 등의 기능성 신발이 시리즈로 구성돼 있을 뿐더러 성별에 따라, 쓰임(등산화‧안전화)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신발이 준비돼 있다. 이대흥 대표는 “슈올즈의 기능성 신발은 환경과 노화에 따른 근골격계 문제를 개선하고자 탄생한 신발”이라며 “신발에 내장돼 있는 진동단자가 1초에 30번 진동해 착용하고 걸을 때 체온과 말초혈액순환에 도움을 준다”고 설명했다. 이어 “무전력으로 배터리가 필요 없어 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슈올즈에 따르면 신발에 들어있는 진동단자는 건양대학교의 임상실험을 통해 효과가 증명됐다. 슈올즈의 기능성 신발을 20분 간 신은 사람의 전과 후를 살펴본 결과 혈행개선 효과를 보였으며, 꾸준히 신은 사람은 균형 능력이 증가됐다. 

 

슈올즈 당진점에서 판매하고 있는 신발들
슈올즈 당진점에서 판매하고 있는 신발들

 

혈액순환 촉진 및 충격 흡수

더불어 슈올즈 기능성 신발에는 인벤치오 쿨러 시스템이 있다. 이 시스템은 인솔(깔창) 바닥에 특수 재질의 공기순환방식 돌기가 있어, 걸을 때 발생하는 열을 밖으로 배출시키고, 육각형 모양의 돌기를 통해 혈액순환을 촉진시킨다. 

또한 발바닥 쿠션에 스프링이 들어가 있어 충격을 흡수한다. 특히 발아치 지압용 장치가 있는 ‘베체’라는 신발은 무게를 분산시켜 무릎에 오는 하중을 줄여준다. 

이와 같은 이유로 슈올즈에서 개발한 기능성 신발은 독일국제발명전시회에서 금상과 특별상을, 스위스제네바국제발명전시회에서 금상을 수상키도 했다. 

이대흥 대표는 “무릎과 허리, 발목에 통증이 있거나 발바닥이 아픈 분에게 슈올즈 기능성 신발을 적극 추천한다”며 “발 아치에 지압기가 부착돼 있는 베체는 허리가 아픈 분께, 쿠션이 두툼한 제네바는 무릎이 아픈 분께 권한다”고 말했다. 

슈올즈 당진점에서 판매하고 있는 신발들
슈올즈 당진점에서 판매하고 있는 신발들

 

지난 11월 가게 이전 

한편 이대흥 대표는 슈올즈 당진점을 운영하기 전 무릎과 허리 통증을 앓았다. 때마침 지인이 슈올즈 신발을 신고 효과를 봤다며 슈올즈의 기능성 신발을 추천했다. 그는 “직접 신발을 신어보니 지인의 말대로 효과가 있었다”며 “더 많은 사람들에게 슈올즈를 알리고자 당진점을 운영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대흥 대표는 지난 2017년 7월 계성농협 하나로마트 인근에 슈올즈 당진점을 문 열었다. 그러나 소비자들이 업체를 찾기 어려워하자, 접근성이 좋은 현재의 자리(구터미널 롯데리아 맞은편)로 지난해 11월 이전했다. 이대흥 대표는 “이전에는 슈올즈가 당진에 없는 줄 알고 천안으로 가서 신발을 구매하는 고객이 있었다”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눈에 잘 띄는 자리로 가게를 옮겼다”고 말했다. 

“허리, 무릎, 발 등에 통증이 있으신 분들이 슈올즈 신발을 신고 아픈 게 나아졌다고 말씀하실 때 보람을 느껴요. 아픈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어 뿌듯하죠. 고객의 입장에서 아픔을 공감하며 A/S가 필요할 경우 책임지고 확실하게 처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슈올즈 기능성 신발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영업시간 :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일요일 휴무)

■문의 : 041- 354-1090

■위치 : 당진시 당진중앙2로 103-17 (구터미널 롯데리아 사거리)

 

글 김예나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