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진보당 당진시위원회 기자회견
“민주개혁진보연합은 ‘반윤연합’ 대승적 결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생 짓밟는 윤석열 정부 압도적 심판받아야” 
“연합정치 실현 새로운 시대 나아가는 마중물”

진보당 당진시위원회가 ‘(가칭)민주개혁진보연합’ 창당과 관련해 지난 22일 당진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진보당 당진시위원회가 ‘(가칭)민주개혁진보연합’ 창당과 관련해 지난 22일 당진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진보당 당진시위원회(공동위원장 김진숙 · 오윤희)가 더불어민주당과 함께 하는 ‘(가칭)민주개혁진보연합’ 창당과 관련해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개혁진보연합의 대승적 결단이 당진에서도 꽃피울 수 있도록 진보당이 앞장서겠다”고 선언했다. 

지난 22일 당진시청 브리핑실에서 열린 이번 기자회견에서 진보당 당진시위원회는 “윤석열 정권 심판의 최전선에서 국민이 승리하는 총선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던 진보당이 전국적 ‘반윤 연합’이라는 결실을 당진시민께 드린다”면서 “이른바 ‘거부권 통치’로 민생을 무참히 짓밟고 있는 이 무도한 윤석열 정권에게 당당하게 ‘민심의 거부권’을 거꾸로 행사해야 한다는 것이 이번 총선의 준엄한 시대정신”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민주개혁진보연합은 그 명령에 화답하는 소중한 결실”이라며 “이번 총선에서 윤석열 정권은 압도적으로 심판받아야 하고, 민주·민생회복·독재정권 심판을 위한 연합은 거스를 수 없는 시대적 과업이기에 전국 90여 개 지역에서 발로 뛰어온 진보당이 당리당략을 뛰어넘어 결단한 이유”라고 설명했다. 

“진보당 당진시위원회는 민주개혁진보연합의 합의 정신을 통해 새로운 시대로 나아가는 마중물이 될 것”이라며 “연합정치 실현과 거대정당의 승자독식 구조를 타파하기 위한 논의도 시작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민주개혁진보연합은 선거를 통해 현 정권의 폭정을 심판하고 대한민국의 퇴행을 바로잡는 민의를 모으기 위한 최선의 길”이라며 “4월 10일 총선에서 ‘윤석열 심판’의 역사적 승리를 위해 더 헌신 하고 더 열심히 뛰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