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더불어민주당 어기구 후보
“친환경 에너지 및 해양수산 공공기관 유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 · 산업 · 교통SOC 분야 공약 발표
“신규 부두 개발…정의로운전환특구 지정”

어기구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후보가 항만개발 및 신산업발굴 등을 통해 당진을 서해안권 경제중심지로 도약시키겠다며 경제 · 산업 분야 공약을 지난달 29일 발표했다.

주요 공약으로 △당진항의 독자적인 국가무역항 지정 △당진지방해양수산청(항만청) 신설 △당진항 수소(암모니아) · 잡화 · 양곡 부두 등 신규개발 △항만배후단지 및 첨단 배후신도시 조성 △해경인재개발원 조속 건립 및 해양수산 공공기관 유치 △경제자유구역 지정 추진 △화력발전 폐쇄에 따른 정의로운전환특구 지정 추진 △철강산업 수소환원제철 등 기술개발 지원 △신규 산업단지 조성 등이다.

어 후보는 “현재의 당진평택항은 항만 관련 국가지원이 평택항에 지나치게 편중돼 있다”면서 “당진항을 충남을 대표하는 국가무역항으로 독자개발하고 이를 뒷받침할 당진항만청 신설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해경인재개발원을 필두로 수도권 소재 해양수산 공공기관들을 유치해 당진을 부산 영도에 이은 제2의 해양수산클러스터로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한편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국내외 유망기업 투자유치를 견인하기 위한 경제자유구역 지정을 추진하고, 화력발전 폐쇄로 피해 보는 지역에 대해서는 고용전환 및 신산업 투자유치 지원이 가능하도록 ‘정의로운전환특구’ 지정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어기구 후보는 “당진항을 충남을 대표하는 국가무역항으로 키우고 친환경 에너지산업 육성과 투자유치 등으로 당진을 일자리 넘쳐나는 활력있는 경제도시로 만들겠다”고 전했다. 

이에 앞서 지난달 26일에는 교통SOC 관련 공약을 발표하고 △제2서해대교(해저터널) 독자 국비사업 추진 △국도 32호선 대체우회도로 건설 △당진IC 국도접속부 입체화 △당진~순성~합덕을 잇는 지방도 615호 4차선 확장 △중부권 동서횡단철도 건설 △석문산단 인입철도 조속완공 및 여객병용 추진 △신평-내항간 연륙교 , 당진-아산 고속도로, 당진-대산 고속도로, 당진-서산 국지도 70호선, 합덕-고덕IC 국도 40호선 조속완공 등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