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교육
  • 입력 2024.03.08 20:39
  • 호수 1496

이용자 참여형 북큐레이션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교육지원청 당진도서관

당진교육지원청 당진도서관이 운영하는 이용자 참여형 북큐레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선정된 도서들
당진교육지원청 당진도서관이 운영하는 이용자 참여형 북큐레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선정된 도서들

당진교육지원청 당진도서관(관장 정선경, 이하 당진도서관)에서는 올해 이용자가 직접 북큐레이션에 참여하는 <당신의 책을 소개해드립니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북큐레이션’이란 북(book)과 큐레이션(Curation)의 합성어로, 본래 책 선택에 어려움을 느끼는 독자들을 위해 사서가 주제를 선정해 독자와 책을 연결해 주는 서비스를 의미한다. 그러나 당진도서관에서는 이용자가 직접 북큐레이션에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직접 도서를 추천해 선정하는 해당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3월의 북큐레이션 주제는 ‘시작 - 다시 시작할 용기’로, 이번 달에는 이용자가 추천한 도서 4권을 포함하여 총 15권의 추천도서가 선정됐다. 당진도서관 2층 일반자료실 추천서가에서 운영되고 있는 이번 북큐레이션에서는 도서와 함께 직접 이용자들이 작성한 추천사유와 책 속의 한 문장 등을 함께 전시하고 있다.

당진도서관의 이용자 참여형 북큐레이션인 <당신의 책을 소개해드립니다>는 매월 새로운 주제로 참여자를 모집한다. 참여를 원하거나 기타 문의사항은 당진도서관(041-352-862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