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면천면새마을지도자협의회 공경식 회장]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는 신문이 되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시대는 군내소식과 여러 사회단체소식을 알 수 있는 유일한 통로입니다.”
 면천면 삼웅1리 공경식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을 처음 만나서 들은 이야기다.
 공 회장은 “신문에서 정치인이나 높은 사람들말고 내가 아는 사람이 나오면 반갑고 다시 한번 보게된다”면서 “특히 다른 지역의 새마을회가 어떤 일을 했는지 살펴보고 그 활동 내역도 자세히 파악하게 된다”고 말했다. 또한 “군내소식을 일단 훑어만 봐도 궁금증이 해소되는 경우가 많다”고 말했다.
 새마을지도자 생활을 하는 지난 7년 동안 많은 경험과 봉사에 대한 순수한 맛을 느끼고 있다는 공 회장은 마을화합과 면내 화합을 위해 최선을 다한다고 말했다.
 이런 주민화합을 이끌어 내는데 지역신문인 당진시대가 여러모로 보탬이 되었으며 앞으로도 거는 기대가 크다며 분발해 줄 것을 부탁했다.
 올해는 고추역병 때문에 고생을 했다며 농업기술센터나 지역신문에서 보도한 대로 연작피해가 있어 어려움을 겪었지만 앞으로는 그 피해를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하는 것에서 농사에 대한 자신감과 프로정신을 느낄 수 있었다.
 그리고 공 회장은 “어려운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군민모두 앞장을 서야하고 당진시대신문도 지역경제를 위해 노력해 주어야 한다”며 “다른 지역에서 성공한 사례를 주민들에게 보도해 주민들이 미래의 청사진을 그려 볼 수 있게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리고 군에서 열심히 관광지역개발 등에 노력을 하고 있으며 성과도 많이 있는 줄 알지만 더 많은 관광객과 도시민들이 우리 당진을 찾을 수 있게 시스템을 만들어야 한다고 조심스럽게 속뜻을 내비쳤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