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원성희, 국산담배 애용, 지역사회 기여 당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산담배 애용, 지역사회 기여 당부



순성면 성북리 출신 출향인

원 성 희 / 담배인삼공사 신임 지점장



“담배소비세가 군 세수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만큼 고향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난 12월11일자로 한국담배인삼공사 당진지점에 부임한 원성희(44세) 지점장은 순성면 성북리 출신의 출향인이다. 지난 1979년 입사이래 줄곧 한 우물만 팠으며 지점장 부임전 대전에서 지역본부 특판과장과 영업과장 등을 역임했다. 이번 발령으로 실로 20여년만에 고향에 돌아오게 된 셈이다.

원 지점장은 담배소비세가 군 세수의 23%를 차지하는 만큼 고향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국산담배를 애용해 줄 것을 거듭 당부했다. 오랜 세월이 지나 다시 찾은 고향이지만 과거와 크게 다르지 않아 안타까웠다는 원 지점장은 좀더 쾌적한 환경이 조성됐으면 하는 아쉬움을 나타냈다.

국산담배를 애용하는 작은 실천이 고장을 발전시키는 원동력이 될 수 있음을 강조하면서 지난 한해동안 외산담배 판매가 두배 가량 높아졌다며 우려를 나타냈다. 원 지점장은 국산담배를 애용할 경우 군 세수 뿐만 아니라 담배 경작농가들에게도 큰 도옴이 된다며 애연가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또한 민영화와 구조조정으로 어수선한 사내분위기를 북돋우기 위해 원 지점장은 직원들에게 자율과 책임을 강조하며 어려움을 이겨낼 것을 독려하고 있다고 한다.

순성면 성북리 출신의 원 지점장은 당진에서 호서중학교와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전에서 충남대와 대학원을 졸업한 다음 79년 당진지점에서 첫 근무를 시작했다.

가족으로는 부인 박현희씨와 슬하에 아들 둘을 두고 있으며 수준급의 테니스 실력을 가지고 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