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사회
  • 입력 2006.06.19 00:00
  • 호수 618

친환경제철소 건설 협의회 구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로 입주에 따른 환경대책 및 지역발전 방안 협의

▲ 친환경제철소 건설 및 지역발전협의회에서 참석자들이 사회자의 발언에 귀를 기울이고 있다.
‘당진군 친환경제철소 건설 및 지역발전협의회’가 첫 번째 회의를 갖고 운영계획과 규정에 대해 합의했다. 이 협의회는 송산지방산업단지 지정승인 이후 고로제철소 입주에 따른 환경대책과 지역발전 방안을 협의하고자 구성한 지역주민·현대제철·행정간의 협의기구이다. 
지난 13일 군청 상황실에서 열린 이날 회의에서 참석자들은 협의회의 성격과 구성, 협의범위, 활동시한 등에 대해 활발한 토론을 벌였다. 협의결과 인원은 지역주민 중 송악면 3명, 송산면 3명, 행정에서 부군수, 경제항만과장, 환경관리과장 등 3명, 현대제철에서 공장장 및 담당 임직원 등 3명으로 구성하기로 했다. 조직은 회장에 부군수, 간사는 당진군 경제항만과 공단개발팀장이 맡기로 결정했다. 협의범위는 친환경제철소 건설 및 운영을 위한 제반사항과 지역발전을 위한 협력사업 추진 사항으로 한정하기로 했다. 따라서 직원채용과 보상, 도급계약 등 회사의 경영과 관련된 사항은 협의대상에서 제외하기로 했다.
특히 주민대표와 당진군에서는 현대제철 주변지역에 대한 환경조사를 안건으로 상정했으나 현대제철 측이 고로제철소가 준공되지도 않은 시점인 만큼 별도로 다루자는 의견을 제시해 결국 이날 회의대상에서는 제외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