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사회
  • 입력 2006.07.10 00:00
  • 호수 621

“터미널 옆 주차장 매각 반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읍번영회, “군청 이전비용보다 공공용지가 우선”

▲ 공영버스터미널 옆에 위치한 주차장 부지. 매각 후 군 청사 이전비용으로 활용하려는 당진군의 움직임에 대해 당진읍 번영회가 반대입장을 나타내고 있다.

당진군 “아직까지 행정재산, 공식적으로 결정 안 돼”

당진 공영버스터미널 옆에 위치한 주차장 부지의 활용과 관련해 민종기 군수가 매각 후 군 청사 이전비용으로 사용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당진읍번영회(회장 손병석)가 주차장이나 소공원 등 공공용지로 사용해야 한다며 반대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당진읍번영회는 지금까지 3차례에 걸쳐 진정서를 제출하는 등 현재 환승주차장으로 이용되고 있는 터미널 옆 나대지를 매각 후 군 청사 이전비용으로 사용하려는 당진군의 방침에 대해 반대입장을 분명히 하고 있다. 이 단체의 손병석 회장은 “터미널 인근의 주차난이 심각한 상황으로 만약 당진군이 군 청사 이전 재원마련을 위해 주차장 부지를 매각한다면 주민생활에 큰 불편이 따를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 단체의 이인수 사무국장은 “지난 3월8일 군수 면담시 민 군수가 군 청사 이전비용 마련을 위해 터미널 옆의 주차장 부지를 매각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었다”며 “현 터미널 부속 주차장의 수용대수가 36대밖에 안되는 상황에서 200여대 이상 주차할 수 있는 현 환승 주차장이 매각된다면 주차난이 크게 심화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국장은 “해당 부지는 당진화력 특별지원금으로 터미널 용지 확보차원에서 구입한 것인데 지금 매각하면 결국 당진군이 부동산 투기한 것밖에 안 된다”며 “군 청사 이전비용은 중앙정부로부터 교부금 등을 받아 마련해야 하는 것 아닌가”라고 물었다.
실제로 당진읍 수청리 979번지에 위치한 2523평의 이 주차장 부지는 지난 2002년 공영터미널에 대한 재실시설계 과정에서 당초 예상한 이용객 수의 과잉추정 등으로 규모를 축소하면서 남은 부지로 현재 시가 200여억원이 넘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당진읍번영회의 입장에 대해 주무부서인 당진군 교통새마을과의 담당자는 “매각을 위해서는 잡종재산으로 분류돼야 하는데 현재 해당 부지는 아직까지 행정재산으로 분류돼 있다”며 “윗선에서 군 청사 이전비용 마련을 위해 매각을 검토하고 있다는 말을 들었으나 아직 매각을 위한 계획은 수립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