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군 13일자 5급 이상 22명에 대한 인사발령

김봉환 기획감사실장은 경영개발사업단장으로

김봉환 기획감사실장이 경영개발사업단장으로 자리를 옮기고 신계호 경영개발사업단장이 기획감사실장에 임명되는 등 당진군 5급 이상 간부공무원 22명에 대한 대규모 인사가 단행됐다.
민종기 군수는 지난 13일자로 5급 이상 공무원 22명에 대해 전보 및 승진 조치하는 인사발령을 했다. 김봉환 기획감사실장은 4급 서기관임에도 한직으로 분류되는 경영개발사업단장으로 자리를 옮긴 반면 김낙성 군수 시절 승승장구하다가 민종기 군수 취임 이후 한직으로 밀려났던 신계호 경영개발사업단장은 이번 인사에서 기획감사실장으로 사실상 ‘영전’하면서 화려하게 부활했다. 역시 지난번 인사에서 합덕읍장으로 나갔던 손인옥 읍장은 직제순으로 3번째인 경제항만과장에 임명되면서 다시 본청으로 돌아왔다.
공로연수에 들어간 이수 과장의 후임으로 한민우 의회사무과 전문위원이 임명됐으며 박영호 재난안전관리과장은 교통새마을과장으로 자리를 옮겼다. 재난안전관리과장에는 손종철 당진읍장이 임명됐으며 당진읍장에는 염윤상 의회사무과장이 임명됐다. 의회사무과장에는 오성환 교통새마을과장이 임명됐다.
이춘광 종합민원실장은 합덕읍장으로, 신병균 우강면장은 석문면장으로, 김기철 석문면장은 신평면장으로, 김덕주 의회사무과 전문위원은 송악면장으로 각각 자리를 옮겼다.
지난번에 사무관 교육을 마쳤던 차의회 교통새마을과 교통시설팀장은 의회 전문위원에, 안상원 기획감사실 감사법무팀장은 고대면장에, 유완근 교통새마을과 새마을팀장은 순성면장에, 김명식 신평면 부면장은 우강면장에 각각 승진, 발령됐다.
올해 말 정년을 앞두고 있는 이수 농수산과장과 정호윤 고대면장, 이상훈 순성면장, 박상우 신평면장, 강명규 송악면장은 공로연수에 들어갔다.
이번 인사에 대해 총무과 인사팀의 관계자는 “김봉환 전 기획감사실장의 경우 한 부서에서 오래 근무했기 때문에 재충전의 기회를 주는 한편 경영개발사업단의 중요성을 감안해 그간의 노하우를 활용하기 위한 발령이 이뤄졌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적체돼 있던 사무관 승진대상자는 모두 승진했으며 의회 전문위원 한자리만 비어있는 상태인데 현재 사무관 교육에 들어간 홍윤표, 홍사홍, 김기서, 신성철 팀장 중 1명이 올라가게 된다”고 말했다.
그러나 이번 인사에 대한 반론도 만만치 않다. 공무원노조의 한 간부는 “이번 인사는 원칙도, 형평성도 지켜지지 않았다”고 혹평했다. 또 다른 관계자는 “지난번 인사와는 거의 정반대로 인사를 했다”며 “공조직인 공무원 사회에서 어느 개인, 특정 종파의 입맛에 맞게 인사를 했다”고 말했다.

<인사발령 명단>
△기획감사실장: 신계호(경영개발사업단장) △종합민원실장: 이은홍(경제항만과장) △경제항만과장: 손인옥(합덕읍장) △농수산과장: 한민우(의회사무과 전문위원) △재난안전관리과장: 손종철(당진읍장) △교통새마을과장: 박영호(재난안전관리과장) △경영개발사업단장: 김봉환(기획감사실장) △의회사무과장: 오성환(교통새마을과장) △당진읍장: 염윤상(의회사무과장) △합덕읍장: 이춘광(종합민원실) △석문면장: 신병균(우강면장) △신평면장: 김기철(석문면장) △송악면장: 김덕주(의회 전문위원) △의회 전문위원: 차의회(교통새마을과, 승진) △고대면장: 안상원(기획감사실 감사법무팀장, 승진) △순성면장: 유완근(교통새마을과 새마을팀장, 승진) △우강면장: 김명식(신평면 부면장, 승진) △공로연수: 이수(농수산과장) 정호윤(고대면장) 이상훈(순성면장) 박상우(신평면장) 강명규(송악면장)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