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사회
  • 입력 2006.09.18 00:00
  • 호수 630

공무원노조 정부의 사무실 폐쇄 방침에 반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공무원노조 당진군지부에 사무실 폐쇄 계고장

▲ 공무원노조가 정부와 자치단체의 사무실 폐쇄방침에 강력히 반발하고 있다. 사진은 올해 노동절 집회 장면

공무원노조, 지역 민주시민단체와 공동대책위 구성 적극 대응키로

당진군이 행정자치부의 방침에 따라 공무원노조 당진군지부(지부장 구자건) 사무실을 폐쇄하겠다는 내용의 계고장을 발송해 공무원노조를 비롯한 노동단체가 강력히 반발하고 있다.
당진군은 지난 8일 공무원노조 당진군지부에 계고장을 보내 20일까지 사무실을 폐쇄하라고 요구했다. 특히 만약 기간 내에 사무실을 폐쇄하지 않을 경우 행정대집행을 통해 강제 폐쇄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무실 폐쇄방침이 알려지자 공무원노조 당진군지부는 민주노총과 민주노동당, 전교조, 농민회, 당진참여연대 등과 함께 공동대책위원회를 구성하고 항의집회와 함께 1인 시위를 전개하기로 결의했다. 이와 함께 자체 사수조를 편성해 만일에 있을지 모르는 사무실 강제폐쇄에 맞서기로 했다.
고춘화 공무원노조 사무차장은 “18일 저녁 6시 군청 정문 앞에서 조합원들과 함께 하는 결의대회를 갖고 구자건 지부장이 삭발식을 진행할 것”이라며 “19일부터는 주민 선전전을 위해 1인 시위를 전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공무원노조는 국민의 대다수가 부정부패척결과 공직사회개혁을 바라고 있어 어떤 상황에서도 공무원노조의 정당성은 훼손될 수 없다며 한미FTA 저지 투쟁 등 강력한 연대 활동 속에서 강건한 공무원노조로 거듭나겠다는 입장이다.
이에 대해 이현영 당진군 후생복지팀장은 “공무원노조 소속 조합원들의 주장은 충분히 이해하겠지만 법적인 테두리는 지켜야 한다”며 “기한 내에 사무실을 폐쇄하지 않을 경우 행자부의 지침에 따라 행정대집행을 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