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사회
  • 입력 2007.03.26 00:00
  • 호수 655

지역사회복지협의체 형식적 운영 ‘도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7년 지역사회복지계획 예산확정 후 심의

▲ 당진군지역사회복지협의회에서 실무협의체 위원장을 맡고 있는 정주석 신성대학 교수가 의견을 밝히고 있다.
지역사회복지계획에 대한 지역사회복지협의체의 심의가 사후 추인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어 형식적으로 운영되고 있다는 비판이 제기됐다.
지난 20일 2007년도 지역사회복지계획 연차별 시행계획에 대한 심의를 안건으로 한 당진군지역사회복지협의회에서 실무위원인 이인수 당진환경운동연합 공동의장은 “오늘의 사업계획 심의는 무의미하다”며 “올해 예산이 확정되기 전인 2006년말에 심의하지 않고 지금 심의하는 것은 일종의 사후 추인”이라고 비판했다. 이 의장은 “반드시 차기년도 사업계획 수립단계에서 심의할 수 있게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같은 실무위원인 조상연 당진참여연대 정책위원장도 “이미 예산이 확정된 사업을 심의하는 것은 의미가 없다”며 “참여예산제도의 시행과 맞물려 익년도 사업계획을 심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같은 심의위원들의 비판에 대해 당진군은 사실을 인정하면서 앞으로 개선하겠다고 답변했다.
이향주 당진군 사회복지과장은 “1/4분기 중 충남도에 심의된 것을 보고하는 형식으로 진행했다”고 말했다. 이 과장은 “추가경정예산도 있는 만큼 지금이라도 의견을 주면 사업계획을 수정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 참석자들은 △현실에 맞는 경로당 건강기구 설치 △정신보건센터 설치 △선진 종합복지관 견학 △사회복지 관련 행사 홍보미흡 △청소년 참여프로그램 운영 등의 의견을 제출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