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4.9 총선 국회의원 후보 지상 토론회/정책 ·개별질문] 5번째 총선 도전, 이미 평가받지 않았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영석 기독당

편집자주 / 4.9총선을 한달 앞두고 본지는 총선 후보자의 공약과 정책, 도덕성을 검증하기 위해 지상 토론의 장을 만들고 후보들을 차례로 만났다. 질문은 개별질문 2개와 정책질문 4개로 통일했으며 지면할애를 균등하게 한다는 전제 아래 답변이 짧은 경우 불가피하게 짧게 처리했다.

학 력
고대초등학교졸업
당진중학교 졸업
대입검정고시합격  (서울대학교위원회실시)
건국대학교 법학과 졸업  (법학사)
건국대학교 행정대학원 졸업   (교육학 석사)

약 력
고향에서 3년간 농업에 종사           
당진재건학교 설립(교장)
진리유치원 설립(원장)                
당진청년단체협의회장
당진지역사회연구소 소장
감리교회 당진지방 장로
한중의료법인 이사장(한중한의원 운영자)
중국 안산강철대학 한국분교 추진위원장
행복한가정만들기 당진운동본부 추진위원장(현)
당진군푸드뱅크(음식은행) 추진위원장(현)


개별질문

【질문】 후보는 국회의원 선거 4번, 군수 선거 1번 등 5번의 공직선거에서 낙선하고 이번이 6번째 출마다. 이미 주민들이 후보를 충분히 심판한 것이 아닌가?
【답변】 이번 선거가 5번째 도전이며 중간에 도전했던 군수 선거까지 더하면 6번째 선거다. 그러나 나는 정치계에서 나의 사명이 있다고 여기고 성경말씀을 토대로 정직하게 정치를 해나갈 것이다. 내가 해야 하는 일을 마칠 때까지 계속 도전할 것이다.

【질문】 5번의 선거를 치르는 동안 후보는 살고 있는 집을 전세로 내놓는 등 늘 선거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어왔는데 이번 선거비용은 어떻게 마련하는가?
【답변】 이번 선거에서의 내 모든 여건이 그동안의 어떤 선거보다 좋은 상황이다. 기독당에서 당진지역을 전략지역으로 선정해 선거자금을 충분히 지원해주고 있고 후원회도 이미 조직돼 선거 자금을 조달하고 있다. 다른 후보들은 후원회조차 구성이 안된 상태인 것으로 안다. 또한 조용기 목사를 비롯한 기독당의 중앙당 임원들이 당진지역에서 지원 유세에 나설 것이다.

 

 정책질문
【질문】 국회의원에 당선된다면 어느 상임위원회를 선택하겠는가? 또한 그 이유는?
【답변】 만약 당선된다면 문화관광위원회를 택할 것이다. 21세기는 문화와 복지가 매우 중요해질 것이다. 그 중에서도 문화분야가 중요해질 것이라고 본다. 그렇다면 지역주민들을 위한 문화시설이나 복지 정책을 펼칠 수 있는 분야를 택해야 한다.
 앞으로 국가의 실력은 문화와 복지에서 나온다고 생각한다.

【질문】 농어민의 삶의 질 향상에 대한 방안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답변】 농어민들의 삶은 현재 과거와 비교하면 어느 정도 수준 이상까지 올라와있다고 생각한다. 나는 1960년대에 3년간 5천여평에서 농사를 지었던 농부의 아들이기도 하다. 그때보다 지금의 농민들의 문화수준은 어느 정도 높다고 본다. 그렇다면 어느 분야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지를 파악할 필요가 있다.
 내가 보기에는 농어민들의 자녀 교육문제가 가장 큰 과제라고 생각한다. 교육비 때문에 농가의 부채는 높아지고 농가경제는 어려워진다. 교육문제 해결이 큰 과제라고 생각한다.
 우리 지역에는 대학교를 비롯해 고등교육기관이 없는데 1998년에는 주축이 되어 추진한 중국의 안산강철대학 한국분교의 당진 유치에 성공한 바 있었다. 이때의 경험을 살려 해외 일류대학의 분교 유치를 통해 교육문제를 해결하겠다.

【질문】 한미 FTA에 이어 EU FTA 및 DDA 협상 등으로 우리 농업의 국제 경쟁력이 점차 떨어지고 있는데 대책은 무엇인가?
【답변】 농업의 안정이 없이는 국가의 발전도 없다. 농업분야는 농민들이 해달라고 해줘야 경쟁력이 생긴다. 선진국으로 가기 위해서는 농업의 안정과 발전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생각이다. 정부는 계산기를 두드리지 말고 계산적으로 정책을 세우지도 말아야 한다. 아직 구체적인 공약이나 정책·제도를 세우지는 못했지만 농업의 안정이 반드시 필요한 것은 사실이다.

【질문】 당진이 급속도로 개발되며 발전하고 있는데 이 발전과 개발에 혜택이 지역주민들에게 돌아가지 않고 있다는 것이 많은 주민들의 의견이다. 개발의 혜택이나 발전의 혜택이 주민들에게 돌려줄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답변】 나는 그동안 당진을 떠나본 적이 없는 사람이다. 나와 같은 당진의 토박이들이 당진의 자존심이라고 생각한다. 현대제철이나 대단위 공단이 들어서면서 나오는 혜택을 주민들이 받을 수 있어야 한다.
 대안으로 지방자치단체에 적용되는 주민보호법을 만들 것을 제안한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