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체험마을 - 석문면 초락도리 ‘푸레기마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닷가 자연생태 그대로의 약쑥체험”

푸레기마을에서는 찜질방과 야외에서 약쑥찜질을 체험할 수 있다.
석문면 초락도리 ‘푸레기마을’에서는 적절한 해풍과 염분으로 말린 약쑥이 대표적인 특산품이다.
마을주민들이 연간 생산하는 약 50톤의 약쑥은 주로 찜질방의 재료로 쓰인다. 찜질방 입구에서부터 느껴지는 특유의 쑥 향기가 습하고 퀘퀘한 분위기를 없앤다. 푸레기마을에서는 다양한 농촌체험과 함께 산림 속에서 약쑥 찜질을 즐길 수 있다.
초락도 약쑥은 바닷가 특유의 자연생태 그대로 재배된 쑥이다. 약쑥찜질방에서는 약쑥을 스팀에 찐 김을 사람의 몸에 알맞는 온도와 습도에 맞춰 배출하고 있으며 진한 쑥의 향기와 효능을 느낄 수 있도록 매일 약쑥을 교체하고 있다.
또한 약쑥찜질방은 찜질체험을 즐기는 사람들을 위한 휴식 공간 및 취침공간 등을 제공하고 있다.
단체로 방문할 경우 건조시킨 약쑥을 야외 산림지역에 설치한 대형 텐트에서 직접 쐴 수 있는 독특한 야외 찜질도 할 수 있다. 또 약쑥 뜸, 좌욕, 사우나, 찜질, 쑥 뜯기, 쑥 음식 만들기 등의 약쑥체험도 마련되어 있다.
한편 푸레기마을에서는 약쑥체험 외에 동물체험교육장, 갯벌체험, 내수면 자연환경 생태체험, 전통문화체험, 송림숲 삼림욕 및 등산 등 농촌의 다양한 체험을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다. 체험일정 및 프로그램은 담당자와 사전에 상의해 결정할 수 있다.
푸레기마을에는 공동숙박시설도 마련되어 있으며 각 체험을 위해 소요되는 시간은 5~6시간이다.

●체험 및 예약 문의 : 041-253-0764 / 011-438-4536
●체험비 : 찜질방(5천원, 숙면시 2천원 추가), 공공숙박시설(1박 기준 5인실 5만원, 9인실 8만원)
●찾아가는 길 : 당진-당진화력발전소 방향-삼봉사거리-석문중학교방향-석문면 초락도리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