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교육
  • 입력 2009.04.13 00:00
  • 호수 756

■교육단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산중, 과학의 달 맞아

다채로운 행사 열려


송산중학교(교장 안상기)는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4일 교내 과학의 달 맞이 행사를 진행했다.

과학의 달 맞이 행사는 물로켓 발사 및 고무동력기 날리기, 계란 스턴트, 열기구 만들기와 과학상상화 및 독후감 쓰기 대회로 마련됐다. 이번에 처음 진행된 열기구 띄우기와 계란 스턴드대회는 실생활에서 무심코 사용되던 용품들을 활용, 제작해 실험했다.

안상기 교장은 “과학의 미래는 우리 학생들에게 달려있다”며 “과학의 달 행사를 통해 평소에 어렵게만 느껴졌던 과학이 바로 우리 곁에 있다는 것을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송산초

흡연예방 및 금연교육 실시


송산초등학교(교장 박용성)는 학생들의 흡연예방 및 금연을 위해 6일 당진군 보건소가 주관한 금연교육을 실시했다.

참가대상은 5, 6학년 학생으로 53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금연교육은 성장기에 있는 학생들에게 담배의 해로운 점을 일깨워주고 금연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시간으로 이뤄졌다. 덧붙여 간접흡연의 위험성과 청소년기 흡연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질환의 심각성을 알려주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학교 급식 상반기 정기

위생안전점검 연수


당진교육청(교육장 양효진)은 4월 중순부터 진행될 초, 중 급식학교를 대상으로 상반기 정기점검을 시작하고 이를 위한 학교급식 점검팀을 구성했다.

학교 급식 점검팀은 학교급식 위생안전점검과 관련한 교육을 실시하고 13일부터 점검 활동에 들어간다.

학교 급식 점검팀은 평생교육체육담당 장사를 비롯해 학부모와 관계기관 등 11명으로 구성됐다. 학교급식 점검팀은 2인1조로 구성된 학교점검 급식팀은 1일 1교 불시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점검대상 학교의 급식품 구입과 조리작업과정, 시설 관리 및 조리공정 전 과정의 위생안전관리 실태를 파악해 현재 수준을 진단하고 미비점을 개선 시정 할 수 있도록 집중 점검할 방침이다. 또한 관계 법령 위반 학교에 대해서는 현장지도를 강화하고 점검 결과를 전 학교에 알려 안전한 학교 급식이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기업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동행


서해도시가스(주)와 한국동서발전(주)는 당진교육청과 석문중학교에 2009 안면도 꽃박람회 입장권을 전달했다.

서해도시가스(주)는 당진교육청을 통해 장애학생 가족 400여명에게 입장권을 전달하도록 했다.

한국동서발전(주)당진화력본부는 석문중학교와 1교 1사 협약을 맺고 오는 30일 전교생과 교직원, 학부모대표들에게 안면도 국제 꽃박람회를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지난 해에 이어 방과후 학교의 인력을 3명 더 지원해 아이들의 실력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