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충청권 시도지사 “행정도시 원안 지켜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완구 지사 “대통령 입장 나오면 생각 정돈하겠다”

▲ 충청권 시민단체와 정치권 인사들이 행정도시 사수를 위한 연석회의를 열어 원안 사수의 뜻을 모았다.
24일 오전 이완구 충남도지사와 정우택 충북도지사, 박성효 대전시장 등 충청권 3개 시·도지사가 행정중심복합도시 건설 현장에서 '행정중심복합도시 원안 건설'을 촉구하는 공동성명을 발표했다.
이들은 성명을 통해 ▲행정중심복합도시 원안추진 ▲수정움직임 즉각 중단 ▲원안추진에 대한 정부의 공식입장을 밝힐 것 등을 촉구했다.
박성효 대전시장은 "마음이 매우 착잡하다. 오늘 안개 낀 날씨가 세종시의 앞날인 것 같아 걱정이다. 충청인의 아픈 마음이 풀어질 수 있도록 마음을 모아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우택 충북지사는 "국가균형발전이라는 행정도시의 목적과 국가경쟁력 강화, 정부 정책의 일관성, 국민과의 약속 등을 고려했을 때 행정도시는 반드시 원안대로 추진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완구 충남지사는 "수정하겠다는 사람들이 효율의 문제를 들고 있는데 효율보다는 더 무서운 것은 무형의 가치다" 라고 말했다. 이 지사는 특히 "대통령도 방향에 대한 결심이 서지 않았다고 생각하지만 대통령이 나선다면 새로운 국면에 접어드는 것인 만큼 대통령 말씀을 듣고 나서 생각을 정돈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오는 27일 예정된 이명박 대통령의 세종시에 대한  입장 표명에 따른 이 지사의 향배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