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고객 신뢰 제일주의 바탕으로 경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고려안전시스템 | 이재춘 대표이사
당진, 서산, 대천 등 충남서부권으로 사업영역 확장

“화합, 성실, 창의라는 사훈 아래 18년이란 세월동안 사업을 벌여왔습니다. 현재 서해안 및 충남을 주축으로 전국 영업망을 구축해나가고 있는 상태죠. 사원 모두가 한마음이 돼 고객에게는 안전, 사회에는 봉사, 사원에는 안전이라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철저한 ‘고객 신뢰 제일주의’를 선도해왔기 때문입니다.”
1992년 설립된 (주)고려안전시스템은 이재춘 대표이사의 경영 하에 꾸준한 성장세를 보여 왔다. 고려안전시스템은 그간 당진을 포함해 예산, 홍성, 아산, 서산, 대천 등 충남서부권을 사업영역으로 하고 있다.
현재 군내 철강회사인 동부제강, 환영철강 등 대표 업체들의 인력경비를 맡고 있다. 이 대표이사는 “철저한 책임주의와 고객의 안전을 보장할 수 있는 신뢰가 밑거름이 되어 좋은 결실을 맺어 왔던 것”이라며 “모든 사원들이 같은 마음을 갖고 자신의 소임을 다해주지 못했다면 이뤄질 수 없는 결과였을 것”이라고 말했다.
고려안전시스템이 처음부터 순탄한 길을 걸어왔던 것은 아니었다. 설립 당시 거래처를 만들고 지역에서 인정받는 경비업체로 이름을 알리기 위해 부단한 노력이 필요하다. 이 대표이사는 직접 발로 뛰며 거래처들과의 거래를 시작해야 했고 거래를 성사한 업체들에게 신뢰를 주기 위해 더욱 노력해야만 했다고.
“사람들에게 신뢰를 주기란 어려운 일이죠. 한 번의 실수가 자칫 지금까지 쌓아온 신뢰를 무너트리는 결과를 낳을 수 있으니까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실수를 할 수 있지만 저희 경비업체는 절대 실수를 해서는 안됩니다. 고객의 안전과 재산이 달려있는 문제니까요.”
고려안전시스템은 인원 및 물품 출입통제와 차량의 유도 및 정리, 방화시설 및 소화기 점검, 도난예방, 현행범 체포, 긴급상황 경보 및 구급환자 보호 등의 폭넓은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담당구역에 대한 지리적인 특성과 취약점을 파악해 발생 가능한 위험을 사전에 예방하고 있다.
또한 무인기계경비의 경우 요소요소마다 최첨단 KASCOM 무인자동화 경비시스템이 설치되어 있어 비상사태의 즉각적인 감지와 동시에 중앙관제센타에 송신, 112 및 119와 합동 대처해 동시다발적인 작전을 펼칠 수 있는 경비시스템도 구축되어 있다.
(주)고려안전시스템은 현재 사단법인 한국경비협회 회원으로 가입돼 있으며 협회로부터 경비원 신임교육 위탁능력까지 인정받아 자체적으로 신임경비원을 교육시킬 수 있는 자격도 보유하고 있다.
주식회사 고려안전시스템은 매년 매출의 증가는 물론 전국 규모의 입찰에 응할 수 있는 자격 요건을 충족되어 있다. 특히 고려휴먼과 고려통신을 설립해 인력, 기계경비, CCTV, 위생 및 시설관리 등 각 분야 약500여명의 임직원들이 근무하고 있다.
■위치:당진읍 웨딩의전당 가원 옆.
■연락처:356-1127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