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책소개
  • 입력 2010.07.07 20:32
  • 수정 2017.08.07 15:37
  • 호수 818

이범석 떡보의 하루 대표가 추천하는 <에너지 버스>
우리의 꿈과 성공을 도와줄 멘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각이 바뀌면 행동이 바뀌고, 행동이 바뀌면 습관이 바뀌고, 습관이 바뀌면 운명이 바뀐다”는 말이 있다. 노름꾼 옆에는 노름꾼만 있고, 술꾼 옆에는 술꾼만 있다. 성공한 사람들 주위에는 성공자가 많다. 성공은 혼자의 힘으로 한 것이 아니라 성공을 도와준 멘토가 항상 존재했기에 성공했다. 멘토가 없다고 실망 할 필요는 없다. 우리의 꿈과 성공을 도와줄 멘토를 구하면 된다.
사람이 없다면 바로 책 속에 우리의 꿈과 성공을 실현시켜줄 훌륭한 멘토가 존재하기에 성공한 사람들은 항상 책과 함께 한다고 한다.
3년전에 이 책을 읽고 많은 감동을 받았다. 지금 또 이 책을 읽고 나니 그 때의 감동을 다시 느끼게 된다. 저자 존 고든(John Gordon)이 쓴 인생경영서인 ‘에너지 버스’는 한 조직의 팀장으로 어떻게 보면 성공한 사람이지만 이 시대를 살아가는 일반적인 중산층의 한 가장이며 팀장인 조지가 여느 때와 다름없이 출근하기 위해 일어나 평범한 한 주를 시작하려는데 자동차 바퀴가 펑크난 것을 발견하고 아침부터 아이와 아내에게 화풀이를 하고 어쩔 수 없이 버스로 출근하게 되면서 운명적인 멘토 에너지버스의 기사 조이를 만나면서 이뤄지는 이야기이다.
이 책에서 가장 인상 깊은 말은 “내 인생의 운전대를 다른 사람의 손에 맡겨 두고 있지 않은지, 내 인생이 어디를 향해 어떤 속도로 달려가고 있는지를 알지 못하고 있다면, 그 여행의 행선지는 내가 원하는 곳이 아닌 다른 사람의 목적지가 되어버릴 것이다. 그리고 끝에 남는 것은 ‘후회와 절망’ 뿐이다”라고.....
이 책은 흥미진진한 소설 형식으로 우리의 에너지를 갉아먹는 ‘에너지 뱀파이어’들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고 무한한 열정 에너지를 주위 사람들에게 전파해 즐겁고 신나게 살아가는 인생을 그린 책이다.
이런 책을 읽고 나면 “맞아~ 열심히 살아야지”라고 생각하지만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한 경우가 있다. 이 책에선 번역자인 유영만 교수가 책 뒤쪽에 실천 방향을 제시해주고 있다. “에너지 버스”는 학생, 직장인, 선생님, 공직자 등 이 시대를 살아가는 모두에게 유익한 책이며 혹시 내가 소속되어 있는 조직의 에너지 뱀파이어는 아닌가!? 특히 이 시대를 이끌어 가는 리더와 공직자들에게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절대로 에너지 뱀파이어를 우리 삶속에서 우리 조직 속에서 영원히 없어지길 바란다.
이 책을 읽고 감동과 느낌이 있다면 주위에 있는 지인들에게 당신의 무한한 열정으로 이야기해 더 크고 더 좋은 에너지가 당신 주위에 뭉쳐 당신이 생각하고 목표하고 꿈꾸는 모든 일이 이뤄지길 바란다.
혼자 꾸는 꿈은 망상이지만 함께 꾸는 꿈은 현실이기에........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