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에어컨 설치 및 시공, 설계까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읍 읍내리 LG전자 베스트공조(주) | 정상배 대표
중앙제어 가능한 냉·난방, 인버터 주파방식 10~50% 전력량 감소

LG전자는 에어컨으로 전 세계에서 명성을 떨치고 있다. ‘세계 곳곳에 LG전자는 없어도 LG 에어컨은 있다’는 말이 있을 정도다. 에어컨 시장의 경우 LG전자는 상용 공조기기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일명 시스템에어컨으로도 불리는 상용 공조기기는 대형 빌딩이나 아파트에 개별 에어컨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중앙에서 제어가 가능한 냉·난방을 제공하는 것이다.
중앙 제어 가능한 냉·난방 시스템의 경우 LG전자의 에어컨 기술의 노하우가 담긴 차별화된 냉·난방 방식이다.
LG전자 베스트공조(주)는 시스템에어컨의 판매에서부터 설치, 시공을 전문으로하고 있는 업체다. 베스트공조(주)는 시공 면허 및 공사권을 갖추고 있는 상태이며 시스템에어컨 설치를 위해서는 반드시 시공 면허 및 공사권을 갖춘 전문업체를 거쳐야만 한다. 특히 고객의 요구에 맞춰 LG전자 에어컨의 제품 설치 및 설계까지 실시하고 있어 관내 각종 빌딩 및 상가, 관공서 등 각종 건물 공사를 실시하고 있다. LG 전자 베스트공조(주) 정상배(사진 중앙) 대표는 “LG 전자 베스트공조(주)는 LG전자와 전산화된 운영체제를 통해 설치기사에서부터 영업사원까지으로서 자격증 시험에 합격하고 주기적인 교육 이수를 거쳐야 근무할 수 있는 자격이 생겨 각 사원들이 전문성을 갖추고 있는 상태”라며 “소비자에게 신뢰를 주기 위해 철저한 운영체계를 지켜 운영되고 있다”고 말했다.
정 대표는 푸른라이온스클럽의 1, 2대회장과 당진군보디빌딩협회 회장 등을 지내왔으며 북경오리 전문점 ‘추억의 맛집’을 운영하는 등 사회 전반적으로 다양한 활동을 벌여 오고 있다. 지역사회에서 경제활동을 통해 지역업체가 이익을 창출하고 이를 통해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도와줘야 한다는 그와 사원들은 지역사회의 공사권 수주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상태다. 
그는 “베스트공조가 개업하기 이전까지 타 지역의 전문업체들이 당진에서 시스템에어컨 등의 시공을 실시해왔다”며 “타 지역 업체들이 시공하다 보니 A/S 및 정비 서비스 등이 늦는 불편도 발생했었고 당진군 지역경제 활성화 보다 타지역 경제활성화에 영향을 미치기도 했다”고 말했다.
시스템에어컨 하면 천장에 내장된 에어컨만을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사실 지열, 수냉식, 전기, 태양광 등 다양한 종류의 시스템에어컨이 있다. 베스트공조에서는 태양광이라는 신재생에너지 분야의 전문 자격증 취득을 위해 현재 준비 중에 있으며 자격증 취득 후에는 태양광을 이용한 에어컨 및 난방 시설까지 설치, 시공할 수 있게 된다.
현재 베스트공조에서는 인버터 주파방식을 통해 건물 내부의 각 공간별 상황 및 온도 등에 따라 전력량을 맞춰 냉·난방을 실시하는 방식으로 이뤄져 있어 에너지 소비율을 낮추고 있다. 정 대표에 따르면 일반 가정이나 개인 사무실의 경우 약10~20%의 전력 소비율을 낮출 수 있으며 공공기관의 경우는 약50%의 전력 절감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정 대표는 “일반 가정이나 개인 사무실, 식당 등의 경우 직접 사용한 전력량 만큼 전기세를 내다 보니 10~20%의 절감 효과만으로도 민감하게 반응하고 제품에 대한 우수성을 빨리 느낀다”며 “반면 공공기관의 경우 세금으로 전기세가 나가다 보니 50%의 절감효과에도 다소 둔감한 반응을 보이고 있는 추세”라고 말했다.
베스트공조는 순성 노인요양원 및 학교, 기숙사, 농·축협, 대·소형 마트 등의 시공을 실시했으며 이밖에도 각 종 LG 전자제품 및 가전제품 등도 판매하고 있다.
■연락처:355-0688
■위치:당진문예의전당 사거리에서 당진경찰서 입구 방향으로 약500m 우측 웅진빌딩 3층.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