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책소개
  • 입력 2010.12.14 19:20
  • 수정 2017.08.07 15:21
  • 호수 839

함상횟집 이금순씨가 추천하는 <지구별 여행자>
인도로 함께 여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구별 여행자 라는 책은 에세이집이다. 아름다운 시를 쓰는 류시화 시인이 쓴 책으로 2002년에 출간됐으니 읽은 지도 오래됐다.
여행을 좋아하는 시인이 쓴 책으로 인도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 것 같은데 어렵기도 하면서 읽을 수록 새로운 지혜를 얻는 것 같았다.
제목이나 책 표지는 어린 아가씨들이 읽으면 좋겠다는 생각이었는데 책이 그렇듯 남녀노소 누구나 읽어도 된다. 오히려 새로운 세계를 알 수 있고 우리들도 마음만은 20대이니까 말이다.
인도의 철학들은 현대 사회와 마주하기 어려운 신분제도 속에 사는 인도인들에게 그런 세상에서 버텨내는 힘이 되기도 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책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글귀가 있다.
그대에게 세가지 만트라를 전수해 주기 위해서 왔다. 세가지 만트라를 기억한다면 그대는 다른 누구도 스승으로 섬길 필요가 없다. 그래의 완벽한 스승은 그대 자신임을 깨닫게 될 것이다.
생략- 너자신에게 정직하라. 세상 모든 사람과 타협할 지라도 너 자시관 타협하지는 말라.
그러면 누구도 그대를 지배하지 못할 것이다. 생략- 기쁜 일이나 슬픈 일이 찾아오면 그것들 또한 머지않아 사라질 것임을 명심하라. 어떤 것도 영원하지 않음을 기억하라. 그러면 어쩐 일이 일어난다 해도 넌 마음의 평화를 잃지 않을 것이다.
생략- 누가 너에게 도움을 청하러 오거든 신이 도와줄 것이라 말하지 말라.
마치 신이 존재하지 않는 것처럼 네가 나서서 도우라.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