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기획
  • 입력 2011.02.22 21:34
  • 호수 848

·당진원패밀리 회원들의 한마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메오카 교오꼬(일본) : 가메오카 교오꼬(일본) : 노래로 다른 사람들을 기쁘게 해줄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고 해서 함께 하게 됐어요. 같은 입장인 다문화가정이 함께 할 수 있어 좋아요. 여러 나라 사람들이 모여서 하나의 세계를 만든다는 노랫말처럼 우리가 사는 현실도 바뀔 수 있다는 생각으로 기쁘게 봉사하고 있어요.  

가와므라 나오꼬(일본) : 10년 가까이 한국생활을 하면서 주변에서 받은 것이 참 많아요. 역사적으로 한국이 일본에 상처받은 것이 많은데도 일본인인 제게 따뜻하게 대해주어서 너무 감사했어요. 그래서 저도 어려운 한국 사람들을 도울 수 있다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마쯔우라 유끼(일본) : 당진에 이사 오기 전에는 시어머니와 시골에서만 살아서 사회활동을 하기 어려웠어요. 그런데 이렇게 바깥 활동도 하고 이웃들도 만날 수 있어서 좋아요.

김루미(일본) : 평택에 살 때 다문화센터에서 활동했어요. 또 다문화합창단 활동도 했었는데 노래하며 하나가 될 수 있어서 좋아요.

긴죠 미네꼬(일본) : 이제 한국은 제게 제2의 고향이에요. 세계강대국인 미국도 다문화가정이 모인 나라잖아요. 일본 사람들이 옛날에 한국에 나쁜 일을 많이 해서 한국 발전이 좀 늦어졌는데 짧은 시간에 한국이 많이 발전했잖아요. 다문화가정이 많이 생겨나고 있는데 이제는 우리가 한국이 더 발전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패틸라 테리사 빌라(필리핀) : 가족같은 친구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좋아요. 다문화가정 주부들은 많이 외로워요. 하지만 가족 외에 이렇게 사회활동을 하면서 친구만나기를 두려워해요. 필리핀에서 온 다른 다문화가정 친구들에게도 좋은 사람들이 많고 함께 할 수 있는 다문화가정들이 많다는 걸 알리고 싶어요.
지라판(태국) : 다문화가정은 받기만 하는 어려운 사람이라는 편견을 해소시켜 주고 싶어요. 다문화가정 사람들도 받은 만큼 돌려주고 봉사하는 좋은 사람이라고 느끼도록 해주고 싶어요.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