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 기획
  • 입력 2011.03.30 21:52
  • 호수 853

[복지기관·단체 탐방 - 장애인단체 (사)충남장애인부모회 당진군지회]
지적발달장애 아동 대상 각종 재활치료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왼쪽위부터) 이정희, 이선희, 김종일, 유선우, 박현미, 김유경

지적발달장애 자녀를 둔 부모들의 모임인 (사)충남장애인부모회 당진지회에서는 장애아동,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각종 재활 치료 사업을 진행 중이다.
당진군으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는 ▲장애인주간보호센터는 만 3세부터 만18세까지 장애아동을 낮동안 보호하면서 여러 가지 활동을 통해 지역 및 사회성 훈련과 상담 등을 제공하고 있다. 종일반의 경우 오전9시부터 오후7시까지 월 4만원에 이용가능하며 반일반, 1일보호, 방과후보호반 등도 운영중이다. 국민기초생활대상자는 무료로 이용가능하며 인원이 12명으로 한정되어 운영된다.
▲장애아동재활치료사업은 언어치료, 미술치료, 인지치료 중 택일해 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월 7회 치료가 제공된다. 이용금액은 소득수준에 따라 바우처 정부지원금이 차등지원되며 본인부담금은무료부터 월 6만원까지 책정된다.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 등 문제행동 아동에게 조기개입을 통한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문제행동조기개입사업은 월 4회 언어치료와 미술치료를 택일해 제공받을 수 있다.
위 모든 사업은 신청 및 접수를 통해 대상자를 선정하며 장애인주간보호센터는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이밖에도 충남장애인부모회 회원을 대상으로 하는 특수체육, 장애아동통합캠프, 사회적응훈련, 부모교육, 부모상담 등의 자체사업도 진행 중이다.

□후원해 주실 분 : 농협 301-0028-6936-61 (예금주 : 충남장애인부모회 당진지회) / 물품후원 : 옷, 도서, 가전제품, 식료품 등 후원하신 후원금은 연말정산시 소득공제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당진군 당진읍 읍내리 1375번지 / 문의전화 : 041-354-3323, 354-3328
 
■직원들의 한마디
 - 유선우 지회장 : 아이들이 교육을 통해 미세하게나마 달라지는 모습을 보면서 보람을 느껴요.
 - 이선희(문제행동 재활사업 담당) : 후원의 손길이 부족해요. 간혹 봉사단체가 와서 아이들과 함께 활동을 하곤 하는데 그런 기회가 많아졌으면 좋겠어요.
 - 박현미(부모회 담당) : 장애에 대한 편견과 부정적인 시각이 조금씩 바뀌어 나가길 바랍니다.
 - 이정희 팀장 : 일상생활을 잘 못하던 아이들이 서서히 변화되어가는 모습을 볼 때마다 기쁘죠.
 - 김유경 복지사 : 아이들이 바깥활동을 무척 좋아해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모습을 보면 저도 덩달아 즐거워 져요.
 - 김종일 복지사 : 처음에는 낯설어하던 아이들이 시간이 지나면서 마음을 열어주고 다가와줄 때 정말 기뻤어요.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