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26 19:24 (금)

본문영역

[족족이 숯불족발·함흥냉면 - 김남일·이경숙 부부] 숯불에 한번 더 구운 족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흥냉면 찾는 분 많으시더라고요”

“10여년 전 식당을 처음 시작할 때 당진 제일예식장 1층에 함흥면옥이라는 함흥식 냉면 전문점을 열었었습니다. 그러나 잘 되지 않았죠. 가장 큰 이유는 손님들이 면이 가늘고 육수가 맑은 함흥식 냉면에 익숙하지 않으셨던 거 같아요. 당시 가게를 접을 때 언젠가는 함흥냉면에 다시 한번 도전해보고 싶었어요.”
당진읍 웨딩의전당 가원 옆에서 활어회와 해물탕 전문점 ‘어촌’을 운영했던 김남일대표가 어촌을 접고 숯불족발과 함흥식냉면을 전문으로 하는 ‘족족이 숯불족발·냉면’을 오픈했다.
“함흥냉면이 면이 훨씬 가늘고 부드러워요. 무엇보다 비빔냉면과 함께 나오는 온육수는 별미입니다. 저도 진한 온육수를 아침마다 한컵씩 마시지요. 하루종일 속이 편안해지고 전날 과음한 위장에도 도움이 됩니다.”
비빔냉면과 함께 나오는 메뉴지만 물냉면 손님이라도 원하면 언제든지 제공된다. 게다가 이곳 냉면은 지역내 다른 식당에 비해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하다. 물냉면과 비빔냉면 모두 6천원에 판매된다.
‘족족이’라는 상호는 경기도에서 식당을 운영하는 친구로부터 받은 상호란다. 그 친구가 내놓은 메뉴가 숯불에 구운 족발. 일반 족발보다 숯불에 한번 더 굽기 때문에 고소한 맛이 더 강하고 훨씬 부드럽다고. 그러면서도 가격은 일반 족발과 똑같기 때문에 벌써부터 입소문이 기대된다고 한다.

■위치:당진읍 웨딩의전당 가원 옆
■전화번호:352-7337
■주요메뉴 △숯불족발(대-35,000원 / 중-28,000원) △물냉면·비빔냉면(6,000원)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